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부산 창업시장 열기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만나요

기사공유
2020 경자년 들어 전국적으로 21회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중에 부산지역 창업박람회도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더욱 심화되는 경제불황 속에서 창업은 이제 중장년층만의 고민거리는 아니다. 극심해진 취업난에 비례해 청년 세대가 창업에 뛰어들면서 창업 연령은 점차 낮아져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안정적인 유망아이템에 대한 상담을 받고자 하는 이들의 수요는 더욱 커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 창업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높아지고, 중년층의 일자리 부족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창업에 대한 열기는 식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4차 산업의 발달로 무인기기를 이용한 창업이 외식에서부터 반려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해졌으며, ‘저녁이 있는 삶’, ‘워라벨’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여가, 스포츠 산업의 증가도 두드러지는 추세이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자료사진 (사진=강동완 기자)

우선, 선인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는 박람회가 오는 4월과 9월에 진행된다. ‘2020부산창업박람회‘는 상반기 4월 30일(목)~5월 2일(토), 하반기 9월 17일(목)~19(토)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 2020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총21회 개최예정)

2020년 창업 트렌드는 공유주방, 공유오피스 등과 같이 공유경제는 더 활성화되면서 숍인숍, 소자본, 1인 창업과 같이 창업 초기자금을 줄이거나, 실패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식으로 불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더욱 가세할 것으로 전망된다. 

20여 년간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가맹 및 창업 상담을 제공하는 유익한 기회일 뿐 아니라, 업종 전환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도 다양한 창업정보 및 신사업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관람객은 2월 7일(금)부터 4월 23일(목)까지 본 행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관객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지회가 운영하는 제51회 IFS 부산 박람회가 오는 11월12일(목)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