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솥도시락, 2019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최우수그룹 선정

기사공유
한솥은 지난 25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지원SDGs협회가 발표한 ‘2019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SDGBI) 국내지수에서 최우수그룹에 해당하는 10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수는 2016년부터 기존 세 차례 발표 시, 조사 대상이었던 500곳 기업의 두 배인 약 1,000곳의 국내 기업이 분석되었으며, 이 중 172곳이 지수에 편입되었다. 한솥은 국내 1위 그룹 6곳을 제외한 최상위 그룹에 포함됐다.

특히 도시락 전문점 한솥은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위권에 선정되며,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뿐 아니라, 식품 업계의 전체의 지속가능경영 선도 역할도 하게 되었다는 평이다.


지난 7월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UN HLPF(유엔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 기간 중 협회가 본부에서 진행한 전시회를 통해, 친환경 도시락 용기를 비롯한 지속가능경영 모델로 한솥을 소개했으며, 유엔을 찾은 각국 주요 인사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 같은 기간 발표된 ‘전 세계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도 선정되며, 한솥의 ESG경영이 국제사회에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SDGBI는 2016년부터 발표된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 기반의 경영분석지수로 UN HLPF(유엔 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의 NGO 공식 의견서(E/2019/NGO/91)로 채택된 글로벌 지속가능 평가지수다. 

사회, 환경, 경제, 제도 4개 분야와 12개 항목, 48개 지표로 분석되며, SDGs 17개 목표에 가장 부합되는 경영 활동을 하는 기업을 중심으로 전 세계 1,000곳, 국내 1,000곳 기업을 분석한다. 이번에 한솥이 선정된 국내지수는 다년간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분석기준이 되며,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ESG 경영 글로벌 지수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지수에서 한솥이 소속된 최우수 그룹과 1위 그룹, 상위그룹은 향후 SDGs 파트너십을 위한 유엔 플랫폼에 소개될 예정이며, 내년 2월 발표될 플라스틱 저감 가이드라인(GRP)의 파트너 기업으로도 추천될 예정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