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밥과 죽이 반반씩 잘 팔려요~” 가산디지털 ‘대륭테크노타운’ 20차에 죽이야기 오픈

기사공유
가산디지털 단지의 탄생과 더불어 이지역의 대표 건물로 자리 잡은 대륭테크노타운 20차에 죽이야기 독산역점이 오픈했다. 대륭테크노타운은 IT기업 및 벤처기업 중심으로 하이테크기업들이 입주한 대단위 테크노 빌딩이다.

독산역점 우상민 점주는 “이곳은 사무실과 연구중심기업, IT중심의 테크노기업들이 많이 입주해서 점심시간에는 항상 붐빕니다. 젊은 직장인들이 대부분이라 웰빙음식과 퓨젼음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볶음밥과 비빔밥 등 밥 종류가 절반이 팔리고 죽도 인기가 많습니다. 죽은 소화가 달되는 음식이라 IT개발자 고객들이 많이 드십니다.”라고 소개했다.



죽이야기는 죽 맛이 프랜차이즈 중에 가장 좋기로 유명한데, 이에 못지않게 밥 종류 역시 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오피스타운과 대학주변에서는 볶음밥이 인기메뉴이다.

죽이야기 볶음밥은 해물볶음밥, 새우볶음밥, 소불고기볶음밥, 매운낙지볶음밥, 햄야채볶음밥, 김치볶음밥, 치킨데리야끼볶음밥 등 모두 7가지이고 비빔밥은 강된장비빔밥, 불참치비빔밥, 치킨데리야끼비빔밥 등 3가지다. 특히, 해물볶음밥, 새우볶음밥, 치킨데리야끼비빔밥이 유명한 단골메뉴다.

“맛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좋습니다. 죽맛은 이미 널리 알려져서 그런지 전복죽 등 죽이 매우 맛이 좋다고 칭찬하십니다. 밥 종류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아직 홍보를 못하고 있는데 많은 고객들이 찾아온다.
“대륭테크타운 20차는 17차, 18차와 연이어있고 맞은편에 13차가 있어 4개의 대률테크노빌딩이 모여 있어 큰 단지를 이루고 있는데 홍보를 시작하면 옆 건물에서도 많이 찾아주실 것 같습니다. 특히, 지하 구내식당이 없어서 고객들이 1층식당가에 많이 찾아주십니다.”

인근에 또다른 대형건물로는 더루밴스밸리, 가산우림라이온스밸리 2차, 더스카이밸리 2차, 가산디지털엠파이어가 있고, 독산역은 바로 맞은편이다. 아파트로는 독산중앙하이츠빌이 가깝고 독산역 뒤에 두산초등학교가 있다.

점주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부부가 첫 자영업으로 죽이야기를 선택했다. 죽 사업이 앞으로 전망이 좋고, 고정고객들이 많다는 추천을 듣고 죽 프랜차이즈를 차렸다. 30대 부부가 열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며 가족들이 도움을 주고 있다. 성실하고 친절한 고객응대가 돋보인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