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핼러윈이다"… 외식업계,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 눈길

기사공유
이차돌 홍대점 할로윈 맞이 와인 1+1 행사 이미지
'똑똑,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 핼러윈 시즌이 다가왔다. 우리나라의 전통 문화는 아니지만 핼러윈은 이제는 전 세계인이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외식·유통업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차돌박이 전문 프랜차이즈 이차돌에서는 홍대 인근 지역 핫 플레이스인 이차돌 홍대점 핼러윈 시즌을 맞아 와인 1+1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월31일까지 글라스 와인(3900원 상당) 1잔 주문 시 1잔을 무료로 추가 제공한다. 

이차돌 홍대점 매장 앞에서는 핼러윈 데이를 맞이한 대형 현수막 포토존을 마련, 사진 촬영을 통해 핼러윈에 대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매장 내부는 핼러윈 콘셉트의 귀여운 소품 및 조명으로 꾸며져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매드포갈릭은 다채로운 이벤트와 특별한 메뉴로 구성된 ‘할로윈 매드 위크’(Halloween Mad Week)를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핼러윈 콘셉트에 맞추어 기존 메뉴를 한층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내가 만드는 할로윈 피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매장에서 초리조&매드 포테이토 핼러윈 피자를 주문한 후 토핑으로 제공되는 매콤한 초리조햄과 달콤한 허니 프렌치프라이로 나만의 할로윈 피자를 데코레이션하여 자신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매드포갈릭, #매드포갈릭할로윈, #할로윈맛집, #할로윈매드위크)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5명에게는 약 4만원 상당의 2인 식사권이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정가 13만원대의 최고급 샴페인으로 꼽히는 ‘뵈브 클리코’를 46% 할인한 6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뵈브 클리코(750ml) 1병을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초리조&매드 포테이토 핼러윈 피자를 1만원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버거킹 코리아는 자체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핼러윈 에디션인 ‘스크림몬스터X’를 선보인다. 스테이크 패티/킹 치킨 패티/스모크향 베이컨 3가지 고기에 디아블로 소스 및 불고기 소스를 더해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서는 지난 15일부터 핼러윈 시즌 음료 및 푸드를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 선보이고 있다. 고스트 머랭이 춤추는 비주얼을 연상케 하는 ‘댄싱 고스트 모카’, ‘댄싱 고스트 초콜릿’, 초콜릿 칩 속 뼈모양 초콜릿을 찾는 재미인 ‘툼툼 프라푸치노’ 등 핼러윈 한정 음료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한다. 

외식 업계 관계자는 “추석과 연말 사이에 구매 욕구를 자극할 큰 행사가 없는 상황에서 핼러윈데이가 새로운 외식업계 대목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최근 3, 4년 핼러윈 관련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핼러윈을 겨냥한 외식업계의 프로모션은 앞으로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