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핵불닭'보다 매운 '뱀파이어 치킨' 뭐길래?… '맵덕'들 관심 폭발

기사공유
'맵덕(매운맛 덕후)'들을 겨냥한 치명적인 매운맛 '뱀파이어 치킨'이 화제다.

제너시스BBQ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지난 1일 출시한 뱀파이어 치킨은 SNS를 통해 소개 영상이 나간 후 조회수가 급증하는 등 관심을 받았다. ‘BBQ 뱀파이어 치킨’ 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 했으며, 인기 먹방 유튜버 ‘떵개떵’ 의 뱀파이어 치킨 시식 영상은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BBQ는 지난 1일 ‘bbq’를 연상시키는 6시6분9초부터 669명에게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2만원)를 약 69% 할인된 66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출시기념 할인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 시간 동안 BBQ 홈페이지 및 앱 서버가 다운되었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좋아하고, 매운맛을 새로운 경험이나 도전으로 여기며, 끊임없이 새로운 맛을 찾는 20~30대의 젊은 고객들이 뱀파이어 치킨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며 “다음달 출시되는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2탄도 충분히 준비해 높은 관심과 주목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되었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슈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만4000SHU(당사분석치 기준)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 가격은 2만원이며, 사이드 메뉴가 추가된 1인 세트의 경우 반 마리 세트 1만5000원, 한 마리 세트 2만5000원이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