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휴가지의 분위기를 한껏 즐기면서도 바쁜 여행길 여유 '카페'에서 즐겨요

기사공유
카페의 재발견, 이색 매장으로 관광객 시선 사로잡은 커피전문점

여름휴가 성수기가 지나면서 국내 방방곡곡으로 휴가를 다녀온 피서객들이 많다. 이런 가운데, 국내 피서객들 사이에서는 관광지의 이색 커피전문점 매장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던 인테리어와 풍경을 선사하여 휴가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것은 물론, 쾌적한 매장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여행길에 한숨을 돌릴 수 있다는 점이 이들 카페의 인기 비결.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오션뷰 매장부터 관광지의 전통 문화를 반영한 카페까지 다양한 이색 매장의 방문 후기가 올라오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주바다다 야경

제주도 애월해안로에 위치해 제주만의 특이한 풍경과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제주바다다'는 1층부터 3층까지 조망권이 탁월하다. 매장에서 바다로 바라보는 풍경은 어디에서도 볼수없을 정도로 아름답다.

이곳카페에서는 제주도만의 차별된 메뉴로 에메랄드 색상의 제주바다를 모티브로 만든 '제주바다다'에이드와 애월석양을 모티브로 만든 '애월썬셋'에이드 ‘제주도깊은밤’에이드 등 연인과 가족이 함께하기에 좋은 카페 겸 비어전문점이다.

제주도만의 차별된 메뉴로 ‘제주바다다’ 칵테일과 ‘제주도깊은밤’에이드 등 연인과 가족이 함께하기에 좋은 카페 겸 비어전문점이다. 아메리카노, 카페모카등 대표적인 커피음료와 각종 다과류, 케이크류가 준비되어 있다. 

프랜차이즈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에서 최근 오픈한 보성율포점과 강릉안목해변점은 탁 트인 오션뷰를 배경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어서 인기다. 

보성율포점은 보성율포해수욕장으로부터 도보 3분 거리에서 아름다운 백사장과 호수 같은 바다를 볼 수 있어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강릉 안목커피거리 헤렌하우스 호텔에 위치한 강릉안목해변점은 6층 라운지와 7층 루프탑에서 시원한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야외테라스에는 편안하게 누울 수 있는 소파를 비치하여 더욱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두 매장 모두 드롭탑의 새로운 인테리어 버전을 적용하여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스타벅스의 경주 보문호수 DT점은 아름다운 외관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좌식 공간을 운영한 매장으로 유명하다. 전통 문화재로 유명한 경주라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매장에도 한국 전통문화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 

2층에는 120여석 규모의 한국식 좌석을 마련하였으며, 3층 야외 테라스에서는 어느 자리에 앉아도 보문호수를 즐길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 높이를 조절했다. 외부 인테리어는 호숫가와 어울리게 현대적이면서 밝은 색상을 적용해 따뜻한 느낌이 나도록 했다.

탐앤탐스 왕산해수욕장점에서는 서해 바다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왕산해수욕장점은 전망카페를 컨셉으로 하여 높은 천장과 대형 통유리창을 통해 시원한 전망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위치하여 바다 구경을 마치고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고자 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