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부터 어린이 메뉴까지! 캠핑장 음식 걱정 끝!

기사공유
캠핑시즌이 돌아왔다. 최근 캠핑 시즌에 달라진 점이 있다면 식료품을 일일이 챙겨가는 사람들에 비해 간편한 밀키트 제품을 찾는 사람이 증가한다는 것이다.

밀키트는 ‘Meal(식사)+Kit(세트)’의 합성어로, 손질된 식재료와 정량화 된 양념, 그리고 조리법을 함께 제공하는 제품이다. 밀키트는 제품 하나로 캠핑장에서 근사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량의 재료로 포장되어 있어 잔반 걱정 없이 경제적이어서 캠핑 준비시 밀키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밀키트 시장은 올해 40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 성장했다. 2024년까지 7000억원대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누구나 손쉽고 간편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어 그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캠핑장에서는 저녁 주요 메뉴부터 술안주와 어린이를 위한 메뉴까지 제품이 다양해 캠핑족들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손쉬운 구입도 이용자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다. 온라인 쇼핑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의 대형 할인 매장에서도 판매해 캠핑가는 길에 구입해서 바로 캠핑장으로 떠나기도 한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캠핑 시즌을 맞아 캠핑족들의 필요에 맞춘 다양한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며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 캠핑 메뉴의 꽃은 바로 고기! 프레시지 밀키트 ‘스테이크 세트’

캠핑장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가 바로 고기다. 저녁에 함께 구워 먹는 고기는 캠핑의 분위기를 배가 시켜준다. 최근에는 삼겹살 뿐만 아니라 스테이크와 같은 요리도 밀키트 제품으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어 캠핑족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프레시지의 ‘스테이크 세트’는 유명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와 함께 그에 맞는 정량의 식재료를 포장 배달해 캠핑장에서도 손쉽게 셰프의 요리를 구현할 수 있다. 프레시지 ‘스테이크 세트’는 누구나 최상의 맛을 재연할 수 있도록 셰프의 레시피에 맞춰 밀키트를 구성했다. 

최현석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쵸이 스테이크’, 오세득 셰프의 ‘헌터 스테이크’는 맛과 플레이팅 모두 훌륭해 연인과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에게 인기다.

프레시지 밀키트는 셰프의 레시피로 재료 본연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테이크 고기는 북미산 프리미엄 소고기 브랜드 ‘엑셀비프(Excel®)’의 탑초이스급 냉장육을 사용했다. 2018년 5월 미국 PIERS 리포트 기준으로 국내 미국산 소고기 시장 점유율의 37%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에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는 ‘엑셀비프(Excel®)’는 풍부한 육즙과 풍미를 자랑한다.

◆ 근사한 술안주도 한 번에 손쉽게! 

캠핑장에서 빠질 수 없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술 안주다.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짭짤한 안주거리부터 얼큰한 국물 요리까지 모두 밀키트로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밀키트 브랜드 잇츠온의 ‘쟌슨빌 사골부대찌개’는 국물 안주가 필요할 때 제격인 제품이다. 남성렬 스타 셰프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진하게 끓여낸 사골육수 베이스에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쟌슨빌 소시지와 햄·부대찌개용 소스, 라면사리까지 한번에 구성해 재료가 풍부하며 사골육수를 이용해 소주와 곁들이기 좋은 진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잇츠온의 ‘감바스 알 아히요’는 맥주와 먹기 좋은 메뉴다. 새우와 마늘을 올리브유에 뛰기듯 끓여낸 스페인 대표 ‘감바스’를 요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안주 뿐만 아니라 식사메뉴로도 좋다. 준비에 손이 많이 가는 새우도 위생적으로 손질 되어 있어 캠핑장에서 요리하기에도 편리하다.

◆ 어린이 메뉴도 캠핑장에서 간단하게! 

캠핑장에서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을 만족시키는 것을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의 밀키트 제품을 준비한다면 캠핑장에서 아이들의 편식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밀키트는 아이들이 선호하는 메뉴를 빠르고 손쉽게 차릴 수 있어 가족단위의 캠핑족들이 많이 찾는다.

동원홈푸드 더반찬의 ‘궁중떡볶이’는 달콤한 간장소스에 고기와 떡을 함께 조려 캠핑장에서도 고급스러운 궁중떡복이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양념에 조려진 달콤한 떡국떡 식감이 쫄깃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제품이다. 조리도 쉬워 누구나 손쉽게 5분 만 궁중 떡볶이를 만들 수 있다.

마세다린이 운영중인 닭강정&치킨 프랜차이즈 가마로강정에서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안주의 조합 ‘근위튀김’과 ‘미니 국물떡볶이’를 출시했다. 

‘근위튀김’은 닭의 부위 중 가장 쫄깃 거리는 부위로 진한 폰즈 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소스 특유의 달달하고 짭짤한 맛과 근위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청량한 라거 맥주와 함께 즐기기에 좋다.

또 다른 신 메뉴 ‘미니 국물떡볶이’는 지난 겨울 출시된 대 용량 국물떡볶이를 혼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매콤달콤 국물에 탱글탱글한 밀떡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분식 치킨 떡볶이 콜라보 전문 브랜드인 '걸작떡볶이치킨'이 쫄깃한 떡과 고소한 햄, 당면으로 맛을 내 한끼 식사 대용으로 제격인 부대떡볶이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떡볶이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는 36시간 건조한 쫄깃한 떡, HACCP 인증받은 부산 어묵, 사골이 함유되어 있는 소스, 국내산 닭, 99.9% 자연산 치즈 등 좋은 재료만 사용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맵고 자극적이기만 한 떡볶이가 아닌 자신의 입맛에 맞는 떡볶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본적인 국물떡볶이부터 국물닭볶이, 간장닭볶이, 부대떡볶이까지 분식창업하기에 충분히 메리트 있다는게 회사측 소개이다.

또한 치킨과 결합한 치킨떡볶이세트는 떡볶이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의 대표 메뉴로써 치킨 한마리 가격에 떡볶이까지 드실 수 있는 가성비 갑 최고의 메뉴도 있다. 떡볶이프랜차이즈 걸작떡볶이의 세련된 카페형 인테리어와 가족, 친구, 연인 누구나 같이 와도 좋은 분위기도 특징적이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