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강서 치맥 어때?"… 편의점 저녁매출 '껑충'

기사공유

CU한강편의점 1호점.
야간에도 야외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라면, 치킨, 맥주 등을 구매하는 저녁 편의점 고객이 크게 늘었다.


18일 씨유(CU)에 따르면, 지난달부터 한강·올림픽공원 등 야외활동이 집중하는 공원 인근 편의점 저녁 시간(오후 6시~자정) 매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가장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김밥 매출은 전월대비 106.2%, 샌드위치는 100.4%, 스낵 종류는 66.7%, 소용량 과일은 21.9%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강 공원 인근 편의점에서 즐길 수 있는 별미인 즉석조리 라면 매출은 전월 대비 121.5%나 성큼 뛰었다.

간단하게 술을 즐기는 소비자도 크게 늘어 전월대비 맥주 매출은 64.5%, 마른안주 매출 역시 42.2% 증가했다. 탄산 음료, 아이스크림 매출도 각각 49.7%, 241.1% 올랐다.

주 52시간 근무제 시행으로 퇴근 시간이 앞당겨졌고 본격적인 여름에 가까워지면서 해가 길어지자 퇴근 후 저녁 시간을 공원에서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CU 관계자는 "계절별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고객 요구에 맞춰 다양한 콘셉트의 간편식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김정훈 kjhnpce1@mt.co.kr  | 

안녕하세요. <머니S> 김정훈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