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화이트데이, 그녀 사로잡는 로맨틱한 요리 '3인방'

기사공유
3월14일은 일명 ‘화이트데이’라고 불리며 여러 연인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날이다.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상대방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달할 좋은 기회다.

포털에 ‘화이트데이’를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에 ‘화이트데이 선물’이 뜰만큼 상대방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수단을 찾는 남성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사탕보다 달콤하게 그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로맨틱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다.


상하이 파스타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상하이 파스타


연인끼리 데이트를 할 때 주로 먹는 메뉴 중 한 가지로 파스타를 꼽을 수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먹기에 좋고 그 맛 또한 나무랄 데 없기 때문이다.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는 파스타도 봉골레 파스타나 크림 파스타같이 특유의 느끼한 맛이 있는 파스타 종류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매콤함을 가미한 ‘상하이 파스타’는 어떨까?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그녀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상하이 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한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2큰술, 이금기 중화 두반장 2큰술, 스파게티 1.5줌, 냉동 새우 10마리, 양송이버섯 3개, 양파 1/2개, 피망 1/2개, 고추기름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스파게티 면수 1/4컵

① 우선 물 (10컵) + 소금 (1작은술)을 끓여 스파게티 면을 삶을 물을 준비한다.
② 냉동 새우는 물 2컵에 소금 1작은 술에 담가 10분간 해동하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③ 양송이버섯은 모양대로 0.5cm 두께로 썰고, 양파와 피망은 0.5cm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④ 물이 끓으면 냄비에 스파게티를 펼쳐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에서 2분을 제외하고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이때, 면수는 다 버리지 않고 1/4컵 정도 남긴다)
⑤ 달궈진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중약불에서 30초간 볶는다.
⑥ 준비된 재료들을 넣고 중화 두반장 소스와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고 중약불에서 1분간 볶는다.
⑦ 마지막으로 삶아진 스파게티와 면수를 넣고 약 2분간 끓인다.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
◆ 숙주 볶음과 등심 스테이크

근사한 저녁 식사 메뉴 중 스테이크는 빠질 수 없는 단골손님이다. 값비싼 요리라는 인식 때문에 평소에는 쉽게 접할 수 없지만, 손수 만든 요리와 와인의 조합이라면 가성비와 함께 상대방의 호감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스테이크와 곁들이기 좋은 숙주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텍신 성분이 들어있다. 이 성분들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으며 성인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돼 고기와 먹기에 좋다. 다양한 효능이 있는 숙주를 곁들인 등심 스테이크를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레시피를 알아본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쇠고기 등심 (스테이크용) 200g, 숙주 4줌, 청양고추 약간, 식용유 1 큰술, 설탕 1 큰술

① 쇠고기는 종이행주로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하고 밑간에 버무려 10분간 둔다.
② 숙주는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준다.
③ 센 불에서 달군 팬에 소고기를 넣고, 1분 30초 익히고 뒤집어서 중불로 줄여 1분간 굽는다. (고기의 두께 그리고 기호에 따라 굽는 시간은 가감한다)
④ 스테이크를 구운 팬을 닦아내지 말고 그대로 식용유를 두른 후 센 불에서 숙주, 청양고추,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과 설탕을 넣고 볶는다.
⑤ 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약한 불에서 30초간 볶는다.
⑥ 스테이크에 볶은 숙주를 올려 완성한다.

◆ 두부 스테이크

스테이크는 로맨틱한 날을 완성하기에 안성맞춤인 메뉴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망설여지는 메뉴다. 이런 사람들에게 맛과 다이어트 두 가지 모두 포기하지 않아도 되는 메뉴가 있다. 바로 두부로 만든 ‘두부 스테이크’다. 두부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리는 콩으로 만들어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적합하며, 리놀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올리고당이 많아 장의 움직임을 활성화하고 소화흡수를 돕는다. 다이어트를 하는 그와 그녀를 위한 ‘두부 스테이크’는 어떻게 만들까?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작은술, 두부 큰 팩 1모 (구이용 300g), 양파 1/4개, 대파 10cm, 애호박 1/3개, 가지 1/2개, 어린잎 채소 적당량, 식용유 2큰술

소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 표고버섯 1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레드와인 1/2컵(100mL)

① 우선 스테이크용 양파를 잘게 다져 면포에 넣고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한다.
② 대파는 잘게 다지고 애호박 가지는 어슷하게 썰고, 밑동을 뗀 표고버섯과 소스용 양파는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한다.
③ 두부는 으깨어 물기를 꽉 짜고 볼에 두부, 스테이크용 양파, 대파, 굴소스를 넣고 치댄 후 2 등분해 둥글납작하게 빚어준다.
④ 소스는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중약불에서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 볶고, 표고버섯, 양파를 넣고 1분간 볶은 후 프리미엄 굴소스 2큰술과 레드와인을 넣고 중간 불에서 끓어오르면 중약불로 줄여 2분간 끓인다.
⑤ 달군 팬에 애호박, 가지를 올려 중약불에서 앞뒤로 1분 30초씩 구워 한쪽에 덜어둔다.
⑥ 달군 팬에 식용유 1 큰 술을 두르고 두부 스테이크를 올려 뚜껑을 덮은 채 중약불에서 앞뒤로 4분씩 구운 뒤, 두부 스테이크에 구운 채소와 스테이크 소스, 어린잎 채소를 곁들어 완성한다.
김설아 sasa7088@mt.co.kr  |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유통 담당 기자. 식음료, 주류, 패션, 뷰티, 가구 등을 아우르고 있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