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프랜차이즈를 준비하는 CEO 과정 개설

기사공유
최근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글로벌 경제환경의 변화와 국내의 치열한 경쟁 환경 속에서 매 순간 위기에 직면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 놓여져 있다.

/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상담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프랜차이즈 CEO의 역량개발 위한 '연세대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 20일부터

위기의 시대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롭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프랜차이즈 기업의 기초체력 강화 및 역량의 개발을 위한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 34기가 오는 20일부터 진행된다.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과 연세대학교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FCEO)총동문회에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식경영 기반을 둔 21세기형 비즈니스 모델로 프랜차이즈CEO과정을 개설, 17주간에 걸쳐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또는 연세대 FCEO 총동문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구축위한 가맹점 50개미만 브랜드를 위한 '맥세스컨설팅 본부구축 CEO과정'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제19기 프랜차이즈 본부구축 성공 CEO과정을 4월 9일부터 6월 11일까지 총 10주에 걸쳐 맥세스 교육장(서울 종각)에서 개최한다.

이 교육은 가맹점(점포) 수가 50개 미만인 중소 프랜차이즈 기업, 프랜차이즈 기업 중 경영시스템을 구축 (재)구축하려는 기업, 강화된 가맹사업법을 FC시스템 실무적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 분쟁 및 직 ․가맹점 폐업이 지속 증가하는 기업, 프랜차이즈 제2,3브랜드의 기획을 희망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생존전략, 프랜차이즈 타당성 진단, 각종 매뉴얼 표준화를 통한 적용 방법, 프랜차이즈 본사 체제 구축 방법, 아이템 사업 접목 사례,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 전달 사례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교육 과정 중 신규 브랜드 가맹계약서, 정보공개서 검토 및 1:1 자문컨설팅의 특전을 부여 한다. 또한 교육 과정 중 해외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 기획 연수를 통하여 해외 프랜차이즈 시장을 분석하고, 투자유형에 따른 진출 방향과 진출 기업을 탐방한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