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올 수능에는 특별한 초콜릿 패키지로 달달한 응원하세요~

기사공유
다가오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초콜릿 업계는 가지각색의 수험생 선물 패키지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즐겨 찾는 초콜릿은 수능 당일에도 하나씩 꼭 챙겨가는 포켓 간식으로 자리 잡아 수험생들이 선호하는 실용적인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에도 응원 메시지를 담은 패키지부터 찹쌀떡을 모티브로 새로운 변형을 시도한 초콜릿까지 다양한 수능 한정 초콜릿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 감동의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면, 허쉬 수능 한정 패키지 6종

먼저, 달콤한 초콜릿과 수험생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초콜릿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1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초콜릿 전문기업 ‘허쉬(HERSHEY)’는 수험생들의 ‘꽃길’을 응원하는 센스 있는 메시지를 담은 수능 한정 패키지 6종을 선보였다. 
/ 허쉬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꽃길만 걷자’라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허쉬의 수능 패키지는 따뜻한 플로럴 패턴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으며, 부담 없이 선물하기 좋은 허쉬 바 패키지 3종과 풍성한 구성이 돋보이는 키세스 패키지 3종 등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허쉬의 대표 제품 ‘허쉬바(HERSHEY’S BARS)’는 ‘허쉬 레귤러 바(40g)’ 2종(크리미 밀크 초콜릿과 쿠키앤크림)은 물론, 응원 메시지를 직접 작성할 수 있는 ‘허쉬 레귤러 바 2개입 패키지’와 공부하면서 하나씩 꺼내먹기 좋은 허쉬 미니 바(15g, 크리미 밀크 초콜릿)를 12개 담은 패키지를 선보인다. 

◆ 재치있는 선물을 원한다면, 킷캣 ‘킷캣 스트로베리 모찌‘
합격을 기원하는 전통적인 음식인 ‘찹쌀떡’을 닮은 재치 있는 초콜릿도 있다. 네슬레의 초콜릿 브랜드 ‘킷캣(KITKAT)’은 한국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하는 ‘킷캣 스트로베리 모찌’를 한정 판매중이다. ‘킷캣 스트로베리 모찌’는 상큼한 딸기 과즙과 웨이퍼를 달달한 팥 향 담은 초콜릿이 감싸 마치 딸기 모찌를 먹는 듯한 색다른 조합이 특징이다.

킷캣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6일까지 ‘베리굿럭킷캣’이라는 테마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킷캣 스트로베리 모찌’ 구매 시 동봉된 베리굿럭 카드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베리굿럭 코드를 스캔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정해진 해시태그와 함께 베리굿럭 카드 인증사진을 올리면 킷캣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3명을 선정해 응원 선물을 증정하기도 한다. (자세한 내용 홈페이지 참고)

◆ 마지막까지 수험생의 집중력을 응원하고 싶다면, 고디바 ‘까레 어쏘트먼트‘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하도록 응원할 수 있도록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다크 초콜릿’을 넣은 초콜릿 선물 세트도 있다. 

바로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가 수능을 앞두고 스페셜 패키지로 선보이는 ‘까레 어쏘트먼트’다. ‘까레 어쏘트먼트’는 밀크 초콜릿뿐만 아니라 카카오의 깊은 풍미를 단계별로 즐길 수 있도록 다크 50%, 다크 72%, 다크 85% 등 총 4가지 종류로 구성했다.

한편, 고디바는 시그니처 라인인 ‘트뤼프 컬렉션’을 업그레이드한 '고디바 큐브 트뤼프 컬렉션’도 수험생 선물 패키지로 추천하고 있다. 고디바 쉐프 쇼콜라티에가 엄선한 최상의 재료를 사용해 새롭게 탄생한 9가지 초콜릿을 담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