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브스 창업 아카데미’, 예비 창업자에 파격 지원

기사공유
급변하는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 속에 소규모 자본으로도 안전하게 창업할 수 있는 ‘실속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오랜 시간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장수 브랜드인지, 첫발부터 대규모 투자를 하지 않아도 성공 가능성이 있는지 확신을 갖고 싶을 것이다.

‘30분 순환운동’이라는 독특한 운동 아이템으로 익숙한 여성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는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대표적 사례.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90개국에 진출한 커브스는 국내 상륙 후 올해로 12년간 수많은 여성 고객들의 열렬한 인기와 사랑을 받아왔다.

‘커브스’ 브랜드의 인기는 회원뿐 아니라 창업자 사이에서도 이어졌다. 커브스 가맹점주 중 기존 회원 및 지인의 구성은 약 70%, 커브스 클럽 스태프나 직원이 창업하는 사례는 10%. 운동하려 방문한 가맹점에서 창업 성공 비결까지 본 사람들의 이야기가 입소문을 타고 퍼져갔다.

/ 커브스 제공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성공 창업에 대한 확신이 필요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커브스 본사에서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제공하는 내용의 맥락은 크게 2가지로, 아래와 같다.

◆ 과연 내가 창업할 수 있을까?
피트니스 업종의 특성이 창업에 고민이 될 수 있으나, 실제 커브스 점주들은 기존 회원이나 직장인, 전업주부, 체육 전공자 혹은 비전공자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에서는 창업적합도 자가진단을 통해 창업 성공 가능성을 가늠해보고, 실제 유형별 성공사례(회원, 주부, 직장인, 체육 전공자 등)에서 커브스 창업 성공 포인트를 알아볼 수 있다.

업종에 대한 확신도 얻기 좋은 기회. 커브스코리아 김재영 대표이사와의 만남을 통해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이라는 피트니스 아이템을 국내에 도입하게 된 계기, 국내 피트니스 시장에서 업계 1위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과 미래 비전까지 짚어볼 수 있다. 

커브스뿐 아니라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두고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어떤 기준을 가지고 창업을 결정해야 할지 배워볼 수 있다.

◆  만만치 않은 창업 자금, 마련할 수 있을까?
예비 창업자에게 빼놓을 수 없는 고민이 바로 자금 마련이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의 가장 큰 매력은 창업 자금 지원. 소자본으로도 커브스 가맹점을 개설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최고 7천만 원 이상의 창업 자금을 지원한다. 

창업비용 지원 이외에도 전담 멘토의 교육지원, 초기정착 지원, 인센티브 지원,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경제적인 지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커브스 창업 아카데미는 현재 1기를 성공리에 마친 뒤 10월 27일(토) 2기 진행 예정으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커브스 본사에서 이루어진다. 모집 인원은 20명 이내로 한정되며, 자세한 내용은 커브스 본사 사업개발팀에 문의할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