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카페 놀이터가 구비된 '맛집' 외식장소는 어디

기사공유
주말휴일동안 찾아가볼만한 외식장소는 어디가 있을까. 특히 가족이 함께하는 공간으로 어린이가 있는 집의 경우, 키즈카페를 찾아가면 더 좋다.

가마로강정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마세다린이 경기도 광주 능평리에 아시안 레스토랑 ‘코베타이’는 한국, 베트남, 태국의 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 코베타이 키즈카페 놀이방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코베타이(koviethai)’는 130평 규모로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만들어지는 100% 핸드메이드 레스토랑으로 3개국의 다양한 본토 요리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베타이 능평점은 가족 외식 장소를 표방하고 대형 키즈존도 마련했다. 40평 이상의 ‘키즈존’ 공간은 4개의 독립된 테마별 놀이룸(게임방, 영상방, 놀이방, 블럭방)과 대형 정글짐으로 구성했다.

신포가빈’은 인천 구월동 맛집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며 특히 국내산 1등급 돼지고기와 미산 소고기를 취급하고 있다.

인천 경기 부천지역에서 잘 알려진 '신포가빈'은 모임이나 회식을 위해 적합한 장소를 찾는 이들의 최신 취향을 반영해 메뉴부터 다채롭게 준비한 특성이 있다. 매장이 넓고 200명이 함께 할 수 있을 정도의 좌석이 갖춰진 점도 빼놓을 수 없다. 

/ 신포가빈 부천리첸시아점 키즈놀이터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테마형 외식문화컨텐츠 기업 (주)이바돔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바돔감자탕’은 대형 키즈랜드를 내세워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온 가족의 행복한 외식문화공간’이라는 슬로건을 구현해 낸 이바돔 키즈랜드는 여느 사설 실내 키즈랜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넓은 공간이 특징이다.

여기에 어린이 고객을 위한 등심 돈가스 메뉴까지 제공하고 있어 가족 단위로 찾아온 주부 고객들을 만족시켜 각종 주부 모임이나 학부모 모임이 열리는 주요 장소가 됐다.

‘이바돔감자탕’의 창업비용(정보공개서 기준)은 가맹비와 교육비, 보증금과 기타비용을 포함해 약 2억 3,500만원 정도 소요된다.

창업경영연구소 이상헌 소장(컨설팅학박사)는 "주52시간 근무와 인건비 상승등 여러환경으로 회사 회식문화보다 가족중심의 문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관련된 키즈카페와 놀이터를 동반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시스템체계가 구축되어 있어 투자형 창업으로 눈여겨볼만 하다"고 강조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