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있게 볼만한 창업아이템은 '분식창업 · 반찬가게 · 소자본카페 · 주점'

기사공유
오늘 6일(토)까지 학여울 SETEC에서는 1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4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열린다.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한자리에 있는 브랜드를 직접 상담과 함께 시장조사, 다양한 정보습득 차원에서 예비창업자들은 중요한 박람회이다.

◆ 떡볶이에 치킨이 하나로 '걸작떡볶이치킨'
걸작떡볶이치킨은 지난 8월 6일 출시한 숯불킹떡볶이, 간장누룽지치킨, 숯불고기컵밥, 쫀도그, 튀김만두 등 신메뉴 5종을 비롯하여 떡볶이에 치킨을 더한 시그니쳐 메뉴 ‘치떡세트’로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떡볶이치킨 전문 브랜드다.
/ 걸작떡볶이 부스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10평 기준 5천만원보다 적은 금액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걸작떡볶이치킨은 현재 전국 103개(가맹계약 기준) 지점에서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서울 가좌점, 서울 왕십리점, 서울 신풍역점 등 최근 서울지역에만 1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걸작떡볶이치킨 체인본부 ㈜위드인푸드 관계자는 “걸작떡볶이치킨은 국내 최초의 ‘치떡 브랜드’로 다른 창업아이템과는 차별화된 아이템”이라며 “배달 주문량이 많아 10~15평 사이의 작은 평수로도 창업이 가능하다”고 투자 대비 효율성을 강조했다.

◆ 반찬가게 프랜차이즈 '진이찬방'

양질의 식재료를 기반으로 2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메뉴 운영 전략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반찬전문점 진이찬방은 산지 직송의 제철 식재료를 통해 신선하고 풍미가 높은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 반찬가게 진이찬방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제도적 시스템을 완비한 반찬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진이찬방이 주부창업의 최적화된 창업아이템으로 부상하면서 진이찬방은 다양한 창업지원시스템을 마련하며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초보창업자들이 부담 없이 창업을 시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진이찬방의 체험창업은 초기창업비용을 본사가 직접 투자하며 가맹점주가 직접 운영해보고 수익성과 비전을 실질적으로 가늠할 수 있도록 해 쉬운창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 뉴욕야시장, 핑거스테이크가 맛나는 캐쥬얼주점

피쉬앤그릴, 치르치르 등의 브랜드로 잘 알려진 리치푸드㈜가 지난 2016년 7월 처음 선 보였던 주점 브랜드인 '뉴욕야시장'은 뉴욕의 길거리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음식이라는 컨셉으로 국내에서도 소비자에게 어필하여 현재 가맹점 160여개 점포를 오픈한 주점 프랜차이즈이다.
/ 뉴욕야시장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뉴욕야시장의 시그니쳐 메뉴는 또띠아에 쌈 싸먹는 핑거스테이크이다. 캐쥬얼 레스토랑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소스와 창업자들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조리법 개발, 식자재 사용으로 맞춤형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 토프레소, 맛있는 커피로 경쟁력 갖춰

소자본 카페창업 토프레소는 자체 원두 로스팅 팩토리를 설립,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최적의 로스팅과 토프레소 고유읜 차별화된 블렌딩을 통래 업계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 토프레소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2008년 업계 최초로 구축한 자체 로스팅 공장을 설립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최적의 로스팅과 고유의 블렌딩으로 차별화를 시도했다. 여기에 ‘당일배전ㆍ당일배송’을 원칙으로 7일 이내 신선한 커피를 제공한다

‘토프레소’는 본사에서 직무별로 육성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임제도’를 운영해 각 매장의 경쟁력 강화와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