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위메프 “워라밸 열풍에 운동·교육·취미 관련 상품 인기”

기사공유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워라밸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 속에 요가·영어학원·음악학원 등 운동이나 교육, 취미 관련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위메프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위메프는 최근 워라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요가·영어학원·음악학원 등 운동이나 교육·취미 관련 상품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한 달간 상품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동기 대비 ‘요가’ 이용권이 108.2%, ‘피트니스’ 이용권 62.0%, ‘실내클라이밍’이 48.3% 증가했다. 이어 ‘필라테스’와 ‘수영강습’ 이용권은 각각 30.2%, 13.2% 늘었다.

더불어 자기 계발 목적으로 상품을 찾는 손길도 활발하다. ‘영어학원’ 수강권 매출은 작년 대비 905.8%, ‘중국어학원’은 702.2% 크게 성장했다. 세부 품목으로 ‘화상영어’ 이용권은 400.5%, ‘전화영어’는 307.2% 늘었고, ‘음악학원’ 매출도 동기대비 239.9% 증가했다.

이와 함께 실내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실내체험’ 관련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74.2% 상승했으며 대표적인 체험 공간으로 실내스케이트장·실내동물원·힐링카페·만화카페 등이 인기가 높았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워라밸, ‘나포츠(나이트와 스포츠의 합성어)족’ 등 개인 여가 생활이 중시돼 전년과 비교해 운동이나 취미 활동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위메프는 다양한 기획전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다채로운 취미 활동이나 운동 체험 특가상품을 소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