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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업계, 평창 올림픽 덕에 매출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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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의 ‘황금올리브 치킨’ 이미지. /사진=제너시스 BBQ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치킨업계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평창올림픽 개막 후 치킨업체의 매출이 평균 10% 늘었다.

BBQ는 평창올림픽이 개막한 지난 9일 매출이 전주 대비 약 10% 상승했으며 지난 주말에는 약 15%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BBQ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써프라이드 치킨’로 전해졌다.

이에 BBQ는 해당 메뉴를 4000원 정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배달앱 ‘요기요’와 평창올림픽 공식 후원사 코카콜라와 함게 3자 프로모션으로 17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BHC도 개막식 당일 매출이 전주 대비 10% 증가했으며 ▲뿌링클 ▲맛초킹 ▲후라이드치킨 순으로 많이 팔렸다. 또한 교촌치킨의 매출도 지난 9~12일 매출이 전주 대비 약 5% 상승했으며 ‘허니콤보’가 가장 많이 팔렸다.

업계 관계자는 “통상 2월은 치킨업계 비수기로 꼽힌다”며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2월 매출 상승요인은 평창올림픽 때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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