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헬스 및 다이어트 보충제 전문 쇼핑몰 ‘프로게이너’

기사공유
매년 새해가 시작되면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를 계획한 이들로 헬스장과 피트니스센터가 인산인해를 이룬다.
열심히 시작한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준한 식단관리가 병행되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충분한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단백질은 근육 성장 및 회복에 필수적인 영양소지만 평소 식단을 통해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려워 보충제같은 보조 식품을 통해 챙겨주는 것이 좋다.

‘프로게이너(대표 이인규)’는 체중조절과 근육량 증대 등의 건강관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극대화된 효과를 만들어 줄 수 있는 건강 보조제품 전문 쇼핑몰이다.


단백질 보충제, 다이어트 보조식품, 건강식품, 비타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구분해 건강에 관심 있는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인규 대표는 쇼핑몰을 창업하기 전 스포츠 헬스보충제 기업의 영업·마케팅 부서에서 근무하며 본인만의 사업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그는 “20대 초반부터 나만의 사업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며, “관련 기업에서 일할 때의 경험과 해당 제품군의 전망 등을 고려해 프로게이너를 오픈했다”고 말했다.

프로게이너는 웰니스(wellness) 시대를 맞아 보다 전문성을 갖춘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을 이끌어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프로페셔널(professional)의 ‘프로(pro)’와 이득이란 의미의 ‘게이너(gainer)’를 합성해 쇼핑몰 명을 지었다.

현재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을 이용해 운영 중인 프로게이너는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장수 쇼핑몰이다.

보충제 브랜드 업계 최초로 식약처에서 시행하는 식품이력 추적 관리와 건강기능식품, GMP 등 3대 인증마크를 획득해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만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 대표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타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최근에는 근육 성장 및 기력 회복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의 식사 대용으로 급부상 중인 프로틴바의 ‘딸기&바나나맛’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서울 강서구 마곡동과 등촌동에 직영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간 것 역시 프로게이너만의 성공노하우다.

마지막으로 이인규 대표는 “추후 국내를 넘어 해외에 판로를 개척해 나가는 것이 최종목표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이고 건강한 식품 창조에 주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