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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제품판매에 일등공신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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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극대화를 위해 캐릭터롤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브랜드 친밀도 향상을 위한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캐릭터를 앞세워 브랜드를 홍보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기존에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형태가 주를 이뤘다면 최근엔 브랜드가 자체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하는 추세다. 이들 캐릭터들은 브랜드 웹툰의 주인공,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브랜드를 알리는 데 일등 공신이 되고 있다.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는 최근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캐릭터로 브랜드명과 같은 ‘죠스’라는 캐릭터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브랜드 웹툰인 ‘죠스툰’에 등장하는 캐릭터인 죠스 커플은 남녀 연인간에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를 만화를 통해 보여주며 죠스떡볶이를 자연스럽게 노출시킨다.

죠스떡볶이는 죠스 캐릭터를 활용해 웹툰뿐만 아니라, 가상의 ‘아이디어 제품’도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하며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도 최근 자사 브랜드를 대표하는 공식 캐릭터 ‘탐스 패밀리’를 선보였다.

탐스 패밀리는 커피로 세상을 즐겁게 만들고 싶은 고양이 가족을 기본 콘셉트로 하고 있으며, 이들은 각각 탐앤탐스 사업 및 서비스에 특화된 캐릭터 스토리를 갖고 있다.

탐앤탐스는 탐스 패밀리 캐릭터를 온, 오프라인과 모바일 뿐만 아니라 음료와 디저트, MD 상품 등 사업 및 서비스에 전방위적으로 적용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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