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백합조개 면요리전문점 '백합만개' 런칭 … 백합 전문요리 대중화에 앞장서

기사공유
일본 하마구리(백합조개) 면요리 전문점 국내 런칭
국수, 라멘, 우동 그리고 탕, 구이까지 망라
고가의 백합요리를 8천원 ~ 1만원대로 대중화된 메뉴로 선 보여


너와집 백합샤브샤브를 운영하고 있는 ㈜BJ FOOD가 일본식 면요리 전문점 '백합만개' 예술의전당점을 4일 새롭게 오픈했다.

'백합조개가 활짝 피었다'라는 의미의 백합만개는 7년째 운영 중인 '너와집' 고급 백합코스요리 조리 노하우를 대중화한 전문점이다. 
▲ 백합만개 예술의전당점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일본식 백합(하마구리)국수와 하마구리 라멘, 우동, 백합 탕, 구이 등 10여가지 메뉴를 8천원에서 1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 보인다. 시중에 프랜차이즈 전문점의 잔치국수와 우동이 7~8천원대임을 감안하면 매우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일본에서도 백합조개가 들어간 라멘과 우동은 고가의 음식으로 분류되어 보통 돼지, 닭고기가 들어간 라멘이 1인당 한화 7~8천원인데 반해 백합 2~3알이 들어가면 1인당 1~2만원대로 비싸진다.

▲ 백합국수 (사진=강동완기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백합만개는 라멘을 제외 한 나머지는 모두 생(生)면을 사용하며, 특히 채소를 주 재료로 한 특허 받은 육수가 백합조개 자체의 시원함과 더불어 풍미를 더 짙게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각종 장류와 소스, 드레싱 모두 완성품을 사용하지 않고 모두 현장에서 수제로 만들어 즉석으로 조리하기 때문에 맛에 정성을 들였다.

한편, 백합만개에는 국내 고급 일식전문점 등90여곳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YEBISU(에비스)를 심사과정을 거쳐 취급하기 때문에 그 만큼 일본 현지의 컨셉을 잘 살렸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 에비스 맥주 (사진=강동완 기자)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김형섭 대표이사는 “오픈 전 주한 일본인들을 섭외하여 관능테스트를 하고 현지의 맛 구현과 더불어 한국 입맛에 익숙해진 일본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지를 연구하여 많은 준비를 했다.” “흔하지 않은 고가의 식재료를 사용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동완 adevent@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