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탐방우리들의 주변이야기, 이렇게하면 어떨까요? 성공과 실패의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55개 온라인마켓과 연동,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샵플링'

기사공유
아직도 한 개씩 상품등록 하니?

클릭 한번으로 오늘 당장 원하는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세상이라지만, 그 찰나의 행동이 가지는 위력에 새삼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는 요즘이다.

클릭 한번으로 국내 대표 4대 오픈마켓을 포함해 총 55개 온라인 마켓에 동시 상품등록과 주문수집이 가능한 샵플링이 바로 그 대표적인 예이다.

▲ 최광림대표 (제공=도매꾹)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상품을 대량으로 가져다가 한번에 등록, 주문수집, 배송하도록 돕는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샵플링은 2016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년도 채 되는 시간 만에 이천 여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인터넷 판매자와 전문셀러들이 오픈마켓에 상품을 등록할 때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니, 전문셀러들에겐 그야말로 마법과도 같은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샵플링이 눈부신 성장을 이룬 데에는 또 다른 이유가 존재한다. 2015년 11월에 개발 완료되어 2016년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샵플링은 동종업계의 후발주자로, 초기 사용자들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통합 관리 솔루션은 서비스 매뉴얼을 익히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미 기존 솔루션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매뉴얼을 이용하도록 하는 것이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에, 샵플링은 오히려 틈새를 활용한 전략으로 회원을 확보했다. 
먼저, 사용자 요청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타솔루션은 몸집이 큰 관계로, 문제점과 개선 요청사항이 반영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상담원 단계에서 무마되는 경우가 많은데 반해, 샵플링은 부족한 기능을 요청받을 시 즉각적으로 개선하여 사용자와의 신뢰 관계를 형성해나갔다. 

또한, 모바일, PC 등 각 디바이스마다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타업체와 다르게 샵플링은 한 번 비용으로 모든 디바이스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주문 프로세스를 통일하여 어떤 디바이스든지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일괄적인 판매연장을 도와 메인상품이 품절되는 것을 막는 '상품판매연장 기능', '스토어팜 해시태그 대량등록', '택배사연동', '상품검수' '재고관리 정산/통계 기능' 등 타 솔루션에는 없는 다양한 기능을 마련하여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였다.

다른 온라인 통합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다가 최근 샵플링에 정착한 한 판매자는 "판매자에게 시간은 곧 돈과도 같습니다. 얼마나 많은 상품을 등록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매출의 차이가 크게 벌어지기 때문이죠. 이러한 점에서 샵플링은 저에게 돈을 벌어다 주는 특급 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며 샵플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국내 온라인 B2B 1위 도매꾹과의 합병으로, 최근 트랜드로 손꼽히는 온라인 쇼핑 방식인 B2B 플랫폼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샵플링을 운영중인 최광림 대표는 "판매자들이 성장하는 것이 곧 우리가 성장하는 길"이라며, "현재도 판매자들을 위한 샵플링 무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지만, 앞으로 더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전문 판매자들이 판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친구 같은 편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동완 adevent@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