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워킹맘도 간편하게 뚝딱’ 지친 아이 입맛 잡는 영양만점 간편간식 눈길

기사공유
기온이 높고 습한 여름에는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입맛을 잃기 십상이다. 더위에 취약한 아이들은 어른보다 더 빨리 지쳐 허기질 수 있고 탈수증에 걸릴 위험도 크기 때문에 피로와 미각을 회복시켜주는 간식으로 직접 자녀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시간이 여의치 않은 워킹맘들도 손쉽게 건강 간식을 만들 수 있는 간편 제품들을 선보이며 엄마들의 간식 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순) 하이트진로음료 ‘디아망 플레인’, 대상FNF 종가집 ‘두부함박스테이크’, 올가홀푸드 ‘올가맘 밥에 솔솔 주먹밥 채소’, 돌 ‘후룻팝’ 4종, 해태제과 ‘토마토치즈톡톡’ @머니S MNB, 식품 유통 · 프랜차이즈 외식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엄마표 웰빙 에이드’ 만들어주는 탄산수

날이 더워질수록 아이들은 시원한 청량음료를 찾기 마련인데 이러한 음료에는 당분과 인공첨가물이 함유된 경우가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 때 탄산수와 집에서 보관중인 과일청을 활용하면 지나친 당분과 카페인 섭취를 피할 수 있는 엄마표 웰빙 에이드를 만들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냉장 주입 공법을 사용해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한 탄산수 ‘디아망’을 선보이고 있다. 칼로리가 없고 당분과 카페인도 들어 있지 않아 아이를 위한 건강음료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또한 탄산수 본연의 상쾌하고 깔끔한 맛이 어떤 과일과도 잘 어울려 다양한 과일 에이드를 완성할 수 있다.

◆ 두부의 영양과 함박스테이크의 맛 담은 ‘두부함박스테이크’

두부는 단백질, 칼슘 등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해 영양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대상FNF 종가집의 ‘두부함박스테이크’는 두부의 영양과 함박스테이크의 맛을 담아 두부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풍부한 단백질 함량과 영양분을 두루 갖춘 두부가 37% 이상 들어있고 돼지고기와 함께 다져 만들어 풍부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전통 프랑스식 육수인 ‘퐁드보 육수’와 스위스 레드 와인으로 만든 정통 스테이크 소스를 사용해 풍미를 더했다. 

전자레인지에서 간편하게 조리하거나, 1~2분 정도 후라이팬에 굽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해먹을 수 있으며 샌드위치나 햄버거 패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 편식하는 아이도 영양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한국식 ‘채소 후리가케’

몸 속 열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는 채소를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도 눈길을 끈다. 올가홀푸드는 최근 밥에 뿌려먹는 한국식 ‘후리가케’ 제품인 ‘올가맘 밥에 솔솔 주먹밥 채소’를 출시했다. 

국산 돌김과 양배추, 참깨 등 다양한 채소를 넣어 편식하는 아이들도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밥에 뿌린 후 뭉쳐주면 간편하게 맛있는 주먹밥이 완성되며, 주먹밥뿐 만 아니라 죽, 볶음밥, 계란말이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 톡톡 터지는 식감으로 아이 입맛 돋우는 ‘피자 만두’

해태제과는 아이 간식이 늘 고민인 엄마들을 위해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토마토치즈톡톡’을 선보이고 있다. ‘토마토치즈톡톡’은 이색 만두로 인기를 끈 ‘콘치즈톡톡’에 토마토소스를 더한 피자 만두 제품이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맛이 나고 톡톡 터지는 옥수수콘의 식감도 재미있어 더위에 지친 아이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이다. 이탈리아식 만두인 라비올리 모양으로 앙증맞게 빚어내 한입에 먹기에 좋고 군만두로 굽기도 편하다.

◆ 시원함에 건강한 맛까지 담은 ‘2in1 아이스 바’

더위를 식혀주는 시원함에 건강한 맛까지 담은 ‘쿨 디저트’도 인기다. 돌(DOLE)은 최근 아이스 바로 먹을 수 있고, 주스로도 즐길 수 있는 2in1 아이스 바 ‘후룻팝’ 4종을 출시했다. 

열대과일의 100% 과즙을 그대로 담은 제품으로, 망고를 담은 ‘후룻팝 망고’, 엄선한 파인애플의 풍부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후룻팝 파인애플’, 파인애플, 사과 과즙에 바나나 퓨레를 담은 ‘후룻팝 바나나’, 새콤달콤한 오렌지를 담은 ‘후룻팝 오렌지’ 총 4종이다. 외부의 빛과 공기를 차단해 주는 테트라팩 무균 포장재를 사용해 상온에서도 안전한 보관이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