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본죽, 공식 모바일 상품권 “다양한 기프트본 이벤트 혜택 누려요”

기사공유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본죽 공식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트본의 판매가 크게 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본아이에프(대표 김인호)에서 운영하는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공식 모바일 상품권 기프트본의 판매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8% 증가했다고 밝혔다.

본아이에프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에서 구매할 수 있는 본죽 기프트본은 상대방의 건강을 생각하는 이색적이면서도 간편한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모바일 상품권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 제공=본죽

이는 본아이에프 기프트본에서만 제공하는 새해 맞이 경품 이벤트, 꽃다발 배송 이벤트 등 기프트본 구매 시 적용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 혜택을 동시에 누리고자 하는 ‘알뜰족’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매출 상승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본죽 여름 신메뉴인 ‘진품쇠고기육개장죽’은 이른 더위로 인해 보양죽을 찾는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며 6월 기준 전체 기프트본 판매 메뉴 중 17.3% 비중을 차지해 판매 1위를 달성,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진품쇠고기육개장죽’은 여름철 기력 보충에 좋은 각종 채소와 소고기를 얼큰하게 끓여낸 영양 보양식으로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이색 보양 메뉴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와 함께 본죽은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6월 한 달 동안 ‘4+1 기프트본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프트본을 통해 본죽 4그릇을 선물한 구매자 전원에게 1그릇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본아이에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커피베이의 '멤버스 앱'도 종이 쿠폰을 대체하는 스탬프 쿠폰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은 물론, 중저가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선불카드 기능을 구현하여 충성 고객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 커피베이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통해 사세 확장에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는 의도도 있다. 멤버스 앱에는 단순히 스탬프 쿠폰과 선불 결제 기능만이 아닌 등급별 혜택과 다양한 편의 기능이 담겨 있어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강동완 adevent@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