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한식 브랜드 창업은 어떤 브랜드가 좋을까

기사공유
창업전문지 '창업경영신문'이 발표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17'에 따르면, ‘한식’ 업종은 외식업종 중에서 약 25%, 전체 등록된 브랜드들 중 약 15%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브랜드 수(129개)로 나타났다. 

이들 브랜드중에 창업을 권하는 상위 10개 브랜드중에는 ▲ 이바돔감자탕 ▲ 풀잎채 ▲ 원할머니 ▲한솥도시락 ▲본죽 등이 등재되어 있다.

이들은 가맹점 관리충실도와 가맹점수익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성장성과 광고·홍보, 재무안정성 부문에서 안정적인 점수를 획득했다.

▲ 제공=창업경영신문

㈜이바돔의 감자탕 전문점 ‘이바돔감자탕’은 가맹점수익성과 회사규모, 광고·홍보, 재무안정성 등의 부문에 좋은 점수를 받으며 한식업종 부문 3위를 차지했다.

창업경영신문이 선정한 올해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한식업종 부문에서는 약 20%의 브랜드가 새롭게 등장했다.

특히 ‘원할머니’, ‘놀부보쌈’ 등의 족발·보쌈 전문 브랜드가 15개로 가장 많았다. 그 외에도 고기, 감자탕, 부대찌개, 샤브샤브, 떡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메뉴를 메인으로 다루는 브랜드들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은 기본적으로 30개 이상의 가맹점과 직영점을 보유한 업체들을 대상으로 회사규모, 성장, 재무안정성, 광고/홍보, 관리충실도, 그리고 가맹점 수익성 등의 항목을 평가한 순위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홈페이지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의 계량적 자료로 평가해 객관적이며, 업종별로 세분화된 순위도 제공해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들이 보다 정확하게 가맹본부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가 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