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KFCEO 6기 모집,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설계하는 지름길

기사공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코리아프랜차이즈CEO과정(KFCEO)이 6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KFCEO과정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징기스칸 프랜차이즈 CEO 500인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14년 9월에 개설돼 지금까지 5기를 배출했다.

KFCEO 과정은 글로벌 진출을 비롯해 선진적인 경영을 위한 경영전략, 조직관리, 마케팅은 물론이고 리더십, 빅데이터, 인문학, 미래학 등 프랜차이즈 CEO들의 경영 역량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강사진들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글로벌 시대의 프랜차이즈 산업정책, 프랜차이즈 지속 성장전략, 창조경영과 CEO리더십, 글로벌 신경영기법, CEO의 소양과 자기관리, 글로벌 탤런트 매니지먼트, 차이나 리스크와 대응전략, 변화하는 경영 트렌드와 빅데이터 활용 등이 다채로운 주제들이 강의되었다.

지난 5기에는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과 라오스의 삼성으로 불리는 코라오그룹 오세영 회장이 미래의 인재육성과 글로벌 성공을 강의해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성공한 프랜차이즈 기업을 직접 탐방해서 듣는 CEO들의 특강, 교육생 간의 정보 교류와 공동성장을 위한 1박 2일 워크샵, 해외의 프랜차이즈 산업을 시찰하는 해외벤치마킹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다.

워크샵에서는 이미지 메이킹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가 교육생들을 직접 코칭해주는 시간을 가진다. 해외벤치마킹에서는 미국 일본 베트남 중국 등 글로벌 프랜차이즈 시장을 둘러본다. 6기에는 태국을 방문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진출 사례와 현지 진출 가능성을 조사할 예정이다.

KFCEO과정은 프랜차이즈 기업 및 연관 산업 분야의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데 필요한 최고의 동문 네트워크를 통해 경영자 간 정보 교류에 참여할 수 있다.

맘스터치를 비롯해 교촌, 비비큐, 본죽, 놀부, 크린토피아, 죠스떡볶이, 피자알볼로, 원할머니보쌈, 이바돔, 코바코, 커피베이 등 국내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동문으로 참가하고 있다. 단체 문화공연 관람, 등산․골프와 같은 동문활동을 통해 프랜차이즈 경영자 간 교류의 폭을 넓힐 수 있다.

박기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글로벌 프랜차이즈 비전을 제시하는 KFCEO교육과정을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이 지식서비스업의 꽃으로 서비스 사이언스를 실현하며 글로벌 산업으로 커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6기 KFCEO 과정은 오는 3월6월에 개강해 6월 19일까지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여의도 전경련 회관이며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강의를 시작한다.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지원자격은 프랜차이즈 기업 및 프랜차이즈연관산업분야 CEO들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홈페이지 참조.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