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호프 매장 최적의 창업 조건은

기사공유
외식업 소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경기침체 상황에서 2015년을 맞이해 대한민국 대표 생맥주 전문점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가 주점 창업을 시작하려는 초보 창업자들에게 겨울철이 호프 창업을 결정하는 최적의 시기라고 제안했다.

지금처럼 쌀쌀한 겨울은 스몰비어, 대형 맥주 주점, 생맥주 전문점들에게는 비수기로 여름 성수기 때보다는 덜 붐빈다.

바로 이때부터 예비창업자들은 가맹상담을 통해 상권분석과 입지선정을 마치고 2월말에서 3월초에 오픈하여 트레이닝을 거친 후 여름성수기의 밀려드는 고객을 어려움 없이 대응하고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본격적인 여름성수기 전에 따뜻한 봄부터 서서히 늘어나는 고객들을 대응하며 은영 능력을 키우고 여름성수기 때 밀려드는 방문고객들을 불편함 없이 여유롭게 매장직원들과 호흡을 맞추며 대응 할 수 있는 것이다.

주점 혹은 외식업을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가맹점주라면 여름성수기 때 오픈하여도 문제가 없겠지만 가급적 초보 주점 창업자에게는 본인 매장을 능숙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 기간이 필요하다.

생맥주 전문점의 특성상 주점 창업 초보자가 여름성수기 때 호프 주점 창업을 하게 되면 밀려드는 고객들을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단골 손님으로 만들거나 좋은 인상을 주어 다음에 올 수 있는 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놓치기 쉽다.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는 초보 주점 창업자들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실전교육 체험 시스템을 통해 오픈 전 실전 이론부터 오픈 후에 발생하는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맞춤 교육을 진행하여 초보 주점 창업자를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특히, 오픈이 두려운 초보 창업자에게 전문 메뉴바이저와 담당 슈퍼바이저, 인테리어 팀장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오픈 전후는 물론 당일 세부 사항까지도 본사가 일괄 총 지휘를 하여 유기적으로 오픈 지원을 해준다.

호프 전문점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는 ‘화목과 조화’의 컨셉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기존의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의 호프 주점과 달리 밝고 세련된 분위기로 아메리칸 스타일의 정통 펍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 매장에서 치킨, 피자, 샐러드, 튀김 등 70여 가지의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생맥주 전문점이자 후레쉬푸드 레스토랑이다.

▲ 크림생맥주 원조 호프전문점 '플젠'은 가족형 창업아이템으로 유럽풍의 카페형 생맥주 전문점이 부각되고 있어 부부와 가족 예비창업자들에게 좋은 아이템이다. (캡쳐=플젠)

크림생맥주 원조인 '플젠'도 최근 창업시즌에 적기라고 표현하고 있다.

플젠은 매장면적 20평부터 창업이 가능하고 창업비용은 7천만원대 초반으로 스몰비어와 비교해서 높지 않다. 또 스몰비어에 비해 테이블 수가 많고, 정통 생맥주전문점으로 테이블단가가 높아 투자비용 대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플젠은 이미 2005년 여성들의 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크림생맥주를 개발, 크림생맥주의 대중화에 앞장선 크림생맥주의 선구자격인 브랜드이다.

플젠의 "크림생맥주"란 얼음을 이용한 자연냉각방식의 냉각기를 통해 탄산의 압력과 특화된 밸브 기술력을 이용하여 맥주거품을 눈처럼 하얗게 크림화한 상태로 추출한 부드러운 생맥주를 표현한 것으로 일반 생맥주전문점에서 취급하는 크림생맥주와는 차원이 다른 크림을 제공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