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다가오는 일상 회복, 예비 사장님들 어서 오세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유동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방문 매출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업시간과 사적 모임 인원수에 제한을 받았던 커피 업계도 정상 영업에 들어가며 활기를 띠고 있다. 이에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 할리스커피, 25일 서울 정기설명회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할리스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카페 창업 희망자를 위한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할리스는 정기 창업설명회를 개최해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전인 솔루션으로 매회 참석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할리스 브랜드 소개와 가맹점 개설 절차,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창업설명회는 약 1시간 정도 진행되며, 참석자 전원은 후보 매장 상권분석 및 출점 예정지 안내 이후 별도 개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창업설명회는 할리스 가맹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유선 또는 메일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최종 참석자들은 방역 지침에 따라 실내 마스크 착용 후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사전 신청 및 창업설명회 관련 문의는 할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대구, 부산에서 창업설명회 개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28일, 부산벡스코 전시장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2년 4개월만에 대면으로 진행된다.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가맹점 개설 절차 및 투자 비용, 성공적인 창업 및 운영 노하우 등 창업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며 해당 지역에 대한 상권 분석 등 맞춤형 개별 컨설팅도 가능하다.

부산 창업설명회는 5월 28일(토)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1전시장 2층 217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투썸플레이스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투썸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및 유선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 세탁편의점 월드크리닝, 28일(토) 부산지역 설명회


월드크리닝은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위코드 스터디 카페 센텀시티점에서 28일(토) 오후2시부터 1인 소자본 세탁창업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에서 브랜드 소개와 창업 모델 고객 및 점포입지 추천, 사업 비전과 타사 비교 경쟁력, 리스크 극복 방안 및 우수매장 사례, 창업비용등을 포함한 개설 상담 등을 소개한다.

월드크리닝은 세탁편의점에 셀프빨래방인 코인원시24를 더한 코인월드와 무인 셀프빨래방 코인워시24를 론칭, 운영중이다. 세탁편의점+코인워시24는 낮시간에는 세탁편의점과 셀프빨래방으로, 심야시간에는 무인 셀프빨래방으로 운영된다. 모두 lot를 적용,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게 특징이다.



◆ 반찬가게 진이찬방, 매주 경남지역 설명회 진행


반찬가게 전문점 진이찬방도 매주 화요일 부산?경남에서 창업상담을 진행한다. 장소는 부산 토즈서면점으로 시간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다. 예비창업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창업 정보와 노하우는 물론 불황에 더 빛을 발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인 '반찬'의 시장 확대성과 진이찬방만의 안전한 창업시스템도 공개한다.

진이찬방은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해에는 1:1 대면 창업상담을 진행했었다. 대규모 사업설명회를 폐지하는 대신 창업상담의 질을 높이기 위해 1:1 대면 창업상담으로 전환했다. 1:1 창업 상담 이후 진이찬방은 매달 3~5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는 성과를 보였다.

진이찬방 창업박람회 상담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 군자대한곱창, 26일(목) 성공창업 설명회 개최


소곱창 전문점 '군자대한곱창'은 26일(목) 성공창업 설명회를 진행한다. 군자대한곱창은 올해 브랜드 4주년 기념해 창업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한군자곱창은 유행과 계절을 타지 않는 음식을 선보이고 있으며, 대창과 막창 등을 이용한 시그니쳐 메뉴 구성으로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가맹점 재계약율 100%를 달성하면서 대체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또 대한곱창은 원팩시스템을 구축하여 관리하기 힘든 곱창 원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점주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 대한곱창 관계자는 "군자대한곱창은 소곱창 배달로 배달의 민족 맛집 랭킹에 등극되면서 배달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라며 "다양한 환경속에서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본사에서 꾸준한 관리시스템을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