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봄 신메뉴 다양하게 선보여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봄 신메뉴 출시를 통해 가맹점 매출향상과 함께 소비자층을 확보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배달삼겹돼지되지, 2022년도 S/S시즌 신메뉴 출시


직화구이 삼겹살 배달 전문 브랜드인 배달삼겹돼지되지가 2022년 S/S시즌을 맞이하여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 3종은 '냉면되지(물/비빔)', '김치덮밥', '프리미엄갈비한상' 으로, 본사 R&D 연구팀이 오랜 기간에 걸쳐 고객들의 선호도를 조사·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 졌다.

특히 '냉면되지'는 정담유통㈜에서 작년 초 인수한 <연안식당>, <마포갈매기>, <고래감자탕> 등 500여개 직·가맹점을 운영중인 ㈜디딤과의 협력을 통하여 개발하였다는 점이 주목된다.

배달삼겹돼지되지 관계자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그동안 억눌렸던 소비수요가 급속도로 살아날 것으로 예측된다"며 "이번 신 메뉴가 무더운 여름철을 겨냥하여 오랫동안 준비했던 메뉴인 만큼 고객들에게는 만족을 제공하고 가맹점의 매출상승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가정의 달 5월은 깐부치킨에서 즐기세요!


치킨 브랜드 깐부치킨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국민 간식 호떡 컨셉을 차용한 신메뉴 '호떡치킨'을 출시했다. 이번에 깐부치킨이 새롭게 선보인 '호떡치킨'은 부드러운 안심과 쫄깃한 떡에 호떡소스를 더한 스윗치킨이다. 호떡소스에 들어간 호박씨와 해바라기씨는 호떡치킨의 식감을 완성했다.

깐부치킨 관계자는 "이번 호떡치킨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할메니얼 (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으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추억의 간식, 호떡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으로 맛과 재미를 동시에 얻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메뉴 출시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깐부치킨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각사 제공



◆ 뉴욕야시장, 상반기 신메뉴 7종 '뉴욕야시장에서 해외여행맛보기' 출시


20년 외식전문기업 리치푸드㈜의 뉴욕감성펍 브랜드 뉴욕야시장이 12일 신메뉴를 출시했다. 뉴욕야시장이 선보이는 신메뉴는 '케이준 보일링씨푸드, 케이준 바비큐, 케이준 버터폭찹, 트러플 라이스볼, 가문어 감바스, 콘치즈품은 킬바사, 쥐포덴뿌라'로 총 7종이다.

뉴욕야시장은 코로나19상황이 진정되고,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해외여행을 가고싶어하는 소비자 심리와 그 향수를 외식에서 찾으려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하여 "여행맛보기"를 컨셉으로 하여, 미국 남부 케이준 스타일의 메뉴를 개발 출시했다.

특히, 상반기 신메뉴 중 시그니처 메뉴인 케이준 보일링 씨푸드 주문 후, 인스타그램에 간단하게 메뉴가 나오도록 인증샷과 함께 뉴욕야시장 공식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하여 총 2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는 sns이벤트(스토리/릴스) "면세 대신 이거!"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뉴욕야시장 관계자는 "해당 이벤트는 자유롭게 SNS를 활용하는 MZ세대 맞춤 이벤트로 게시물 업로드 형식이아닌 스토리나 릴스 업로드로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경품 역시 MZ세대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는 명품 상품으로 진행한다"고 전했다.



◆ 푸라닭치킨, 이색 재료로 함께 '바질페스타' 선보여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이색 재료 바질을 활용한 신메뉴 '바질페스타' 출시한다.

푸라닭 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바질페스타'는 푸라닭만의 굽고 튀기는 3세대 조리법인 오븐-후라이드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에 향긋한 바질이 들어간 특제 바질페스토 소스를 더해 향긋하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로스트 마리네이드 토마토와 부드러운 파마산 치즈를 얹어 최상의 맛을 완성시켰다,

푸라닭 치킨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바질페스타'는 최고의 맛과 품질을 내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의견 반영과 꾸준한 시장 트렌드 분석을 통해 탄생한 트렌디한 메뉴"라며, "향긋한 바질과 토마토 그리고 파마산 치즈가 조화롭게 선사하는 색다른 매력에 푹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피자쿠치나, 숯불향 가득 '불타오르네' 신메뉴 선보여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쿠치나가 5월 2030세대를 겨냥한 스파이스 신메뉴 '불타오르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메뉴는 숯불향 가득한 돈불고기와 화끈한 소스가 어우러진 맛있게 매운 피자다.

1인용 피자 등 나만의 DIY 피자 브랜드로 알려져 있는 피자쿠치나는 49가지의 토핑을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주문이 가능하다. 또 48시간 저온숙성한 자체 개발 올리브도우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게 장점이다.

피자 전문점 창업 가맹 프랜차이즈 브랜드 피자쿠치나 관계자는 "매운 맛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피자"라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매운 맛을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즐겨먹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