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스타벅스,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만명 고객 참여한 '다다익선 캠페인', 스타벅스 개인컵 이용 건수도 53% 증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하며, 지난해 4월 대비 올해 4월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다회용 컵을 많이 쓰면 쓸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아 고객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이 갖는 환경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개한 캠페인으로, 스타벅스는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하여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제출하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과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는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로 진행되었으며, 26일 간 총 10,616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특히, 캠페인이 진행된 4월 한달 간의 개인 다회용 컵 사용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지난해 4월 대비 올해 4월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53% 증가했으며, 지난달 3월과 비교해서도 22%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아울러,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4월까지 누적 9,498만건에 달하며, 누적된 혜택 건수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최대 약 383억원에 이른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 컵 없는(0) 날로 정해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5월 10일에도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며,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30명을 추첨해 톨 사이즈 무료 음료쿠폰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다회용컵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스타벅스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