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얍오더, 고객 니즈 반경 '편의성·접근성 높여'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얍오더(YAP Order)가 주요 소비계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모바일 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

비대면 주문결제 플랫폼 얍오더가 개인화된 콘텐츠와 혜택 중심으로 매장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사용자(User)가 원하는 지역에서 '혜택 중심'으로 매장을 빠르게 찾고 최근 방문 매장, 최근 이용 메뉴 등 '개인화된 콘텐츠'를 우선 배치하여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얍오더 사용자 비율이 20-30대가 60% 이상으로 파악된 만큼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의 소비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하여 다채로운 큐레이션으로 개인 맞춤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홈 화면에서 고객들은 할인/스탬프적립/포장/예약/인기매장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현재 위치 기반의 가까운 매장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원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검색하면 선택 지역의 얍오더 사용 가능 매장 리스트와 할인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얍(YAP) 브랜드 캐릭터도 최초로 공개됐다. 얍(YAP)을 대표할 브랜드 캐릭터 '야피(Yappi)'와 '쿠피(Cuppi)'를 카테고리 별로 배치하여 고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한층 더 친밀하게 다가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전략이다.

향후 얍(YAP) 프렌즈 '야피'와 '쿠피' 캐릭터에 대한 탄생 스토리와 세계관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얍모바일 김경훈 대표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 현시대에 고객의 요구에 맞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적시적소(適時適所)에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와 사용자의 시선에 맞춘 플랫폼이 되도록 얍오더 서비스를 발전시켜 충성 고객을 늘려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얍오더(YAP Order)가 주요 소비계층인 MZ세대 공략을 위해 모바일 화면을 새롭게 단장했다. (얍오더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