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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가든 '새 옷' 입는다… 브랜드 패키지 전면 리뉴얼

MZ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혁신…밀맥주 1위 브랜드 입지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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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빠르게 변화하는 MZ 소비자 트렌드에 발 맞추고자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이번 전면 리뉴얼을 통해 '1세대' 글로벌 맥주 브랜드 호가든의 오랜 소비자층과 더불어 MZ 소비자층의 호감도를 높여 빠른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밀맥주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전 제품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통합해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 브랜드 정체성을 부각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로고, 제품명, 맛을 설명하는 문구를 통일성 있게 배치하면서도, 제품별로 다른 색상과 주원료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반영해 종전보다 각 제품의 특성이 명확하게 드러나도록 했다.

호가든은 점점 다양해지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허브, 과일 등 다양한 원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매년 선보이며 브랜드 혁신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리뉴얼은 호가든이 추구해온 '휴식' 캠페인에도 적용된다. 호가든은 이번 리뉴얼을 맞아 '감각을 깨우는 휴식(Break to AWAKE)' 캠페인을 벌인다.

패키지 뒷면에 도입한 QR 코드를 통해 소비자들이 캠페인에 대한 다양한 영상, 음악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호가든은 모든 용량의 병, 캔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교체해, 5월초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오리지널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빠르게 변화하는 MZ 소비자 트렌드에 발 맞추고자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교체했다. (오비맥주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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