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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연에프엔씨, 한촌몰 매출 170%증가! 설렁탕, 불고기 간편식 판매량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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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가 운영하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촌몰’의 매출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연에프엔씨는 지난 2021년 기준 한촌몰 매출이 2020년 대비 약 170%상승해 간편식 소비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지난 1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매출보다 약 200% 증가해 간편식 매출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연에프엔씨의 한촌몰에서는 국탕류 간편식을 비롯 양념육 간편식 등 약 40여종의 상온 및 냉동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40년동안 이어온 한촌설렁탕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간편식과 국물류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다룬 점이 매출 성장의 비결로 꼽고 있다.

실제 한촌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도 한촌설렁탕의 육수 비법이 그대로 들어간 상온 간편식 제품 ‘설렁탕집 설렁탕’과 한촌설렁탕 매장 내에서도 대표 메뉴로 꼽히는 ‘한촌 양념 불고기’ 냉동 제품의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연에프엔씨는 자체 공장인 오송 스마트팩토리에서 한촌설렁탕의 노하우가 담긴 육수의 대량 공급이 가능하기에 지속적으로 국탕류 간편식 라인업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한식 프랜차이즈 한촌설렁탕을 운영하고 있는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집밥의 수요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며 “특히 기존 한촌설렁탕에 대한 관심과 국물류 간편식을 찾는 고객들이 한촌몰을 방문해주면서 재구매율과 결재건별 금액도 동반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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