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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살다, '봉봉방앗간' 협업 상품 매출 10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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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리살다가 가치소비 상품을 생산하는 국내 중소업체의 중심 판매처로 부상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가치소비 전문몰 '달리살다'에 입점한 국내 중소업체 규모가 올해 1월 기준 론칭 초기(20년 10월) 대비 6배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같은 기간 '달리살다'를 통해 선보인 국내 중소업체 상품의 매출은 7.2배 가량 크게 확대됐다.

달리살다가 동물복지, 유기농, 친환경, 핸드메이드 상품 등을 생산하는 우수한 국내 중소업체와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상품 판로 확대, 매출 증대 등의 긍정적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는 것.

달리살다는 지난 2020년 10월 미닝아웃 트렌드 확산에 맞춰 GS리테일이 론칭한 가치소비 전문 온라인몰이다. 달리살다가 중소 업체와 협력해 눈에 띄는 성과를 낸 최근 사례로는 강릉 지역의 커피 명소인 '봉봉방앗간'과 손잡고 론칭한 '봉봉방앗간 드립백 커피'가 꼽힌다.

달리살다는 최상급 원두를 당일 로스팅하고 핸드드립 원칙을 고수하며 생산하는 '봉봉방앗간'의 고품질 커피를 유통사 상품화 해 지난 11월 단독 론칭했다. 론칭 직후 입소문을 탄 '봉봉방앗간 드립백 커피'는 1주일 만에 달리살다가 운영하는 커피 카테고리 전체 매출 1위에 올라섰고 론칭 1달여만에 매출 규모는 무려 10배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달리살다는 '봉봉방앗간 드립백 커피'를 찾아 신규 유입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반영해 8일(17시)까지 '봉봉방앗간 드립백커피' 9종을 정가(1500원) 대비 33%할인된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파격 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김도균 달리살다 담당 MD는 "달리살다의 전문성과 보유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고자 국내 중소업체의 협업 요청이 물밀듯 이어지고 있다”며 “우수한 국내 중소 업체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적극 발굴해 판로를 열어주는 동시에 달리살다의 차별화 상품 경쟁력 또한 강화해 가는 윈-윈 협업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가치소비 전문몰 '달리살다'에 입점한 국내 중소업체 규모가 올해 1월 기준 론칭 초기(20년 10월) 대비 6배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달리살다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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