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유통업계, 설 연휴 ‘집콕족’을 위한 세계의 맛 눈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강화된 방역 조치에 따라 ‘집콕’ 설 풍경이 이어질 전망이다. 최근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한 설문조사에서는 직장인 절반 이상이 귀성을 포기하고 집에 머무를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재연장으로 설 명절 외출 역시 자유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MZ 세대를 중심으로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즐기기 위한 설 홈파티를 계획하는 홈파티족이 늘고 있다. 특히, 분위기를 한층 돋울 ‘특별한 홈파티 음식’에 관심이 높다. 

최근 잇따라 출시되고 있는 ‘세계요리 간편식’은 간편하게 즐기는 이색적인 홈파티 메뉴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유럽 홈파티 감성 듬뿍, 손쉽게 만드는 유럽 정통 음식



홈파티의 풍족함을 더할 메인 요리에 유럽의 감성을 담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근사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이케아는 고기 대신 식물성 단백질 소재를 사용한 ‘플랜트볼’을 출시했다. 이케아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인 ‘미트볼’의 맛과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되 식물성 단백질을 사용해 만들어 고기 애호가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기후발자국이 기존 미트볼 대비 4%에 불과해 지속가능한 대안이 되고 있다. 이케아의 미트볼도 추천한다. 전 세계에서 연간 10억 개가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이케아 미트볼은 약간의 재료만을 사용해 고기의 맛을 풍부하게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시드 포테이토’를 곁들여도 좋다. ‘매시드 포테이토’는 소스 팬에 넣고 가열만 하면 쉽게 완성되며, 물이나 우유를 더하면 보다 더 부드러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독일에서 홈파티 특별식으로 즐기는 슈바이네 학센도 눈여겨볼 만하다. SPC삼립의 정통 독일식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그릭슈바인은 슈바이네 학센을 순살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슈바이네 순살학센’을 선보였다. 슈바이네 순살학센은 돼지 앞다리에 7가지 향신료를 넣고 48시간 저온 숙성했으며, 3시간의 훈연 조리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 넓은 미대륙 속 화려한 도시의 다이닝과 남미의 자유로움이 담긴 밀키트



미대륙은 넓은 땅만큼 각기 다르게 발달한 미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화려한 도시의 맛과 남미의 특색 있는 요리는 홈파티 식탁을 다채롭게 꾸민다.

프레시지는 해외 여행지 메뉴를 밀키트로 선보이는 ‘미씽 더 시티(Missing the City)’ 프로젝트 5탄으로 미국 뉴욕의 대표 메뉴 6종을 선보였다. 토마호크 스테이크, BBQ 플래터, 맥앤치즈 등 뉴욕을 대표하는 메뉴에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트러플, 부드러운 풍미의 이즈니 버터 등 고급 식재료를 더해 다채로운 메뉴를 구성했다.

밀가루나 옥수수로 만든 또띠아에 여러 재료를 넣어 즐기는 멕시코 대표 요리 타코도 홈파티 메뉴로 손색이 없다. 테이스티나인의 브랜드 레디잇의 '멕시칸치킨타코세트'와 '멕시칸포크타코세트'는 손질 또는 조리 과정 없이 재료를 5분에서 10분 정도 데워 또띠아에 넣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각사 제공



◆ 현지 식재료와 조리법을 사용해 현지의 맛을 담은 아시아 간편식



이국적인 재료와 향신료 등으로 특별하게 즐기는 아시아의 맛도 빼놓을 수 없다. 신세계푸드 올반은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칭따오와 손잡고 홈파티족 공략에 나섰다. ‘칭따오엔 양꼬치맛 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고기 육즙, 쯔란, 고수 파우더 등 이국적인 향신료 조합으로 속을 채워 양꼬치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낸다. ‘칭따오엔 마라 왕교자’는 국산 돼지고기에 오징어 채를 더해 쫄깃한 맛을 더했다. 또한, 마라 향신료로 강렬하면서도 화끈한 풍미를 연출했다.

동원홈푸드의 더반찬&은 정통 태국 요리와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한 태국 음식 전문점 툭툭누들타이의 대표 메뉴 2종을 간편식으로 출시했다. ‘연남갈비국수’는 돼지 등갈비와 목살을 푸짐하게 담아낸 쌀국수 메뉴로, 손질된 식재료들과 양념이 동봉된 냉장 밀키트 제품과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 두 가지 유형으로 출시됐다. 

‘태국식 돼지고기 바질볶음’은 다진 돼지고기와 태국고추, 바질 잎 등을 함께 볶은 양념소스 제품으로, 각종 요리 재료로 활용하기 좋다.

감성주점 맛집으로 MZ세대를 위한 트렌드한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 '뉴욕야시장'이 배달 및 포장전문으로 구성된 파티박스는 설명절 즐기기에 혼명절에 좋다.  주점 프랜차이즈 '뉴욕야시장'은 뉴욕 감성을 즐길 수 있는 펍으로, 20년 외식 전문기업 리치푸드가 운영하는 주점브랜드다. 뉴욕야시장의 인기 메뉴로 구성한 간편한 홈파티 메뉴로 파티박스 구성하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