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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명족 늘며 'GS25' 식당 뿐 아니라, 은행, 약국 등 다양한 생활 편의 플랫폼 역할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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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이 늘며 편의점이 식당, 약국, 은행 역할을 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혼설족들을 위한 △호호(虎好)명절도시락 △호호(虎好)만둣국 2종을 선보이며, 연휴 기간 문을 닫는 식당들의 역할을 대신한다.

GS25의 명절 도시락 매출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귀성 인구가 줄며, 작년 설 명절 도시락은 직전년 대비 62% 늘었고, 이번 도시락 2종도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가까운 GS25에서 알차게 설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기획됐다.

호호명절도시락에는 흑미밥, 삼색전, 소불고기, 떡갈비, 나물 등 총 10종의 대표 명절 음식에 구절판 형태의 도시락 용기가 쓰여,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게 했다. 가격은 6900원.

호호떡만둣국은 GS25에서 매년 설을 전후해 만두류, 떡국류 매출이 평소 대비 165% 증가한 데이터와 설 명절 음식 선호도 고객 조사 분석을 통해 기획됐고, 큼지막한 고기왕만두 3개, 조랭이떡, 계란 지단 등 400그램(g)의 든든한 한끼 구성으로 출시됐다. 

GS25는 2월 4일까지 명절도시락 2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미니쌀약과나 비락식혜 중 1개를 증정하고, GS리테일의 모바일 앱(더팝)에서는 스탬프 응모 행사를 통해 우월한돈세트 등의 경품을 총1020명에게 랜덤으로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GS25의 작년 설 연휴 기간 중 상품 매출은 직전 월 동기 대비 △예약 도시락 230% △안전상비약품 146% △반려동물용품 115% △전통주 97% △현금인출기 이용 78% △반값택배 접수 46% 등 각각 크게 증가해 매년 명절 기간에 식당 역할 뿐 아니라, 은행, 약국 등 다양한 생활 편의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프레시푸드팀 구매담당자(MD)는 “호랑이 해 설을 맞이해 혼설족을 위한 식당 역할 뿐 아니라 안전 상비 약품의 구비, 현금인출기(ATM) 점검을 사전에 마쳐 연휴에도 지역 사회의 응급 구호와 긴급 금융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하는 사회적 기능을 차질 없이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혼설족들을 위한 △호호(虎好)명절도시락 △호호(虎好)만둣국 2종을 선보이며, 연휴 기간 문을 닫는 식당들의 역할을 대신한다.(GS리테일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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