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연말연시 홈파티 책임지는 먹거리는 ?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최근 홈파티 트렌드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북적이는 외식보다 집에서 지인을 초대해 연말 모임을 갖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 올해 연말 역시 위드 코로나 시행에도 확산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어, 비교적 안전하게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홈파티 수요에 맞춰 미각의 즐거움으로 연말 분위기를 완성해 줄 밀키트와 시즌 한정 디저트 등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 홈파티하면 ‘밀키트’, 취향 따라 다양해진 밀키트 메뉴



간편하지만 근사한 파티상을 완성해 주는 ‘밀키트’는 단연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주연이다. 실제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밀키트 판매량은 그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마이셰프는 올 연말 홈파티를 책임질 다양한 밀키트 신제품을 여럿 선보였다.

마이셰프는 MZ 세대를 공략해 유튜버 ‘허챠밍’과 협업해 ‘Fantastic new year! 챠밍하게 홈파티 즐기기’를 콘셉트로 ‘허챠밍 나폴리탄 스파게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허챠밍의 유튜브 채널에서 110만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의 인기 레시피를 담은 밀키트로, 감칠맛이 도는 토마토케첩 베이스의 소스에 풍미 가득한 버터를 넣었다. 

여기에 소시지와 그린 빈, 스위트콘, 양송이버섯, 블랙 올리브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2인분으로 출시돼 친구나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좋다.

이외에도 마이셰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풍성한 한상을 완성해 주는 ‘컬러풀 파티 플렉스’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메뉴는 △당근 라페와 매쉬드 포테이토를 곁들인 ‘크리미 라페 스테이크’, △볼로네제 소스와 베샤멜 소스를 조화시킨 ‘베샤멜 라자냐’, △새우와 크림치즈, 모짜렐라 볼을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스페니쉬 쉬림프 타파스’다. 


◆ 홈파티 겨냥해 출시된 투고(To Go) 제품부터 가정간편식(HMR)도 눈길


밀키트 외에도, ‘간편성’이 가장 중요한 홈파티족을 위해 포장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투고’와 데우기만 하면 되는 ‘가정간편식’ 홈파티 메뉴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홈파티 코스 요리에 디저트가 빠질 수 없다. 겨울철 별미 음료로 즐길 수 있는 뱅쇼 밀키트부터 시즌 한정 디저트까지,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주는 디저트 신제품도 눈에 띈다.

피쉬앤그릴, 짚동가리쌩주 등 국내 주점브랜드를 성공시킨 리치푸드㈜ (대표 여영주)의 주점브랜드인 '뉴욕야시장'가 2021년 하반기로 신메뉴로 선보인 50cm 치즈롤가스, 비프 등심 스테이크, 애플시나몬 포크 스테이크, 북유럽 연어 샐러드, 미소소스 포크 스테이크, 영국 미트파이, NY 시그니처 플래터도 집에서 즐기기에 좋다.

뉴욕야시장 관계자는 "2021 하반기 신메뉴의 컨셉은 세계음식으로 즐기는 풍성한 만찬’이라며, ‘최근 코로나19 장기화 속에 백신 접종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세계음식을 선보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퍼스트 클래스 키친은 ‘쉐어러블 웨스턴 간편식’을 출시했다. 메뉴는 육즙 가득한 미트볼과 통통한 알감자, 부드러운 매쉬드포테이토에 여러가지 치즈와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미트볼&포테이토 그라탕’을 선보였다. 

여기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안심 치킨텐더와 구수한 웨지감자 그리고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곁들인 ‘크리스피 치킨&칩스’, 이탈리아 맥분 반죽으로 쫄깃함이 살아있는 도우에 진한 풍미의 고르곤졸라 치즈를 듬뿍 올린 고르곤졸라 피자와 달콤한 꿀을 담은 ‘허니고르곤졸라 피자’등이다.




◆ 파티 마무리는 연말 분위기 가득한 디저트로


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카페브랜드인 바빈스커피는 가을감성이 물씬 풍기는 토피넛라떼, 오곡라떼, 허니밀크티, 허니자몽티 등 인기메뉴 4종을 소개했다.

먼저 토피넛라떼는 고소한 견과류와 달콤한 카라멜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로, 가을음료의 대표메뉴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커피땅콩을 토핑으로 사용하여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곡라떼는 몸에 좋은 곡물을 듬뿍 담은 영양가득한 음료로, 식사 대용으로도 즐길 수 있다.

허니밀크티는 바빈스커피의 베스트메뉴로 홍차와 부드러운 우유거품에 실제 꿀이 들어가 달콤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허니자몽티 역시 가을에 즐기기 좋다. 이 외에도 마스카포네치즈와 스페셜티커피의 조화가 일품인 바빈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티라미수라떼’도 반응이 뜨겁다.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가 올 겨울을 더욱 달콤하게 만들어 줄 겨울 신메뉴 ‘토피넛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토피넛을 활용한 기본 라떼부터 에스프레소 메뉴, 프라노베 등의 음료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 베이커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토피넛 라떼’는 달콤한 카라멜 토피에 고소한 넛츠 풍미를 더한 오리지널 라떼이고, ‘샷 토피넛 라떼’는 토피넛 라떼에 커피베이의 진한 에스프레소가 더해져 커피와 토피넛의 조화가 매력적인 음료다.

‘토피넛 프라노베’는 토피넛의 고소함을 프라노베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메뉴이며, 이 외에도 토피넛 소스가 곁들여져 다양한 음료와 잘 어울리는 ‘토피넛 크로플’, ‘토피넛 브레드’ 등의 베이커리 메뉴도 눈길을 끈다.

또한 토피넛 라떼와 토피넛 프라노베, 토피넛 베이커리 2종에는 더 맛있는 식감을 위한 그래놀라 토핑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더욱 달콤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신메뉴 ‘토피넛 5종’은 전국 커피베이 매장 또는 배달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