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다시 뜨거워진 모디슈머 마케팅 … '콘소메이징은 이렇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집에서 먹고 즐기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한차례 불어왔던 모디슈머 열풍이 최근 더욱 큰 형태로 재확산됐다. 모디슈머(Modisumer)는 수정한다는 뜻의 ‘Modify’와 소비자 ‘Consumer’의 합성어로 제조업체가 출시한 방식이 아닌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미해 제품을 새롭게 즐기는 소비자를 뜻한다.

최근에는 단순히 자신만의 레시피를 SNS에 공유하는 것을 넘어 브랜드에서 모디슈머를 타겟으로해당 레시피를 살려 한 번 더 콘텐츠화해 바이럴하거나, 레시피와 유사한 맛으로 제품을 출시하는 등 그 파급력이 더욱 향상되고 있다.

매운맛 마니아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오뚜기 열라면은 온라인상에서 ‘순두부 열라면’으로 인기를 끌었다. 열라면 반 개에 순두부 반 모, 계란, 다진 마늘, 후추를 넣고 끓인 이 레시피는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번져가며,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죽 프랜차이즈 브랜드 본죽은 래퍼 이영지가 자신의 SNS에 “본죽 김치낙지죽에 치즈를 추가하는 꿀조합 레시피”를 소개하며 해당 메뉴가 인기 메뉴로 급부상하기도 했다.

농심은 모디슈머의 레시피를 제품화한 카구리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카구리 레시피는 PC방에서 기존 ‘너구리’ 제품에 카레를 넣어 만드는 데에서 시작됐다. 해당 레시피가 인기를 얻으며 급기야 농심은 ‘카구리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은 이와 같은 모디슈머들을 겨냥해 꿀조합 레시피 팁을 소개했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치킨 신메뉴 ‘콘소메이징’ 시즈닝에 푸라닭 치킨만의 블랙치즈볼을 굴려 먹으면 단짠단짠하고 바삭쫄깃한 맛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메뉴 콘소메이징은 옥수수(CORN)과 ‘So Amazing’의 합성어로 리얼 옥수수를 담아낸 푸라닭 치킨의 첫 시즈닝 치킨이다. 단짠 맛의 푸라닭 스타일 콘소메 시즈닝에 바삭한 옥수수 후레이크, 쫄깃한 리얼 군 옥수수 토핑이 조화롭다.

함께 먹으면 좋을 메뉴로 소개된 푸라닭 치킨의 블랙치즈볼은 고소한 체다치즈와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담고 있으며, 국내산 흑미로 푸라닭 치킨의 블랙을 표현한 독창적인 사이드 메뉴이다. 신메뉴 콘소메이징은 지난 11월 8일 정식출시 되었으며 독특한 비주얼과 맛으로 주목받아 각종 후기들이 쏟아지고 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