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무인양품 강남점에 올가 팝업스토어 ‘LOHAS Fresh Market’ 오픈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올가홀푸드가 지속가능성을 담은 LOHAS 가치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고자 무인양품 매장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무인양품 강남점 1층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의 올가 팝업스토어를 신규 오픈하여 12월 23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올가의 무인양품 팝업스토어 ‘LOHAS Fresh Market’ 오픈은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따라 MZ세대를 비롯한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에게 올가만의 지속가능한 가치소비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도심 속 팜(Farm) 콘셉트로 새로운 공간을 선보여, 생산자의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전하고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산자에게 연결하는 신뢰관계 및 교류를 지향한다.

무인양품 강남점 내 올가 팝업스토어는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담은 차별화된 올가만의 로하스(LOHAS) 마켓을 선보이기 위해 ▲안전안심 원재료 및 최소한의 가공 ▲ 동물복지 및 ASC/MSC 등 지속가능성 ▲제로웨이스트 등에 집중해 선보인다. 

친환경 소비 방식과 바른먹거리에 많은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이 올가의 신선한 지속가능 먹거리를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주트 소재로 만든 무인양품 마이백으로 다회용 장바구니 사용을 권장하고 필요한 양만큼 제품을 구매하도록 했다.

먼저 ‘저탄소 과일 존’에서는 사과를 중심으로 올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지속가능 가치를 지닌 과일이 벌크로 진열돼 판매된다.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이는 저탄소 인증 방식으로 생산된 ‘부사사과 10kg’, ‘황금사과 10kg’, ‘엠부사과 10kg’ 등을 비롯하여 노지감귤, 샤인머스켓, 단감 등 신선함이 돋보이는 알록달록한 색상의 과일을 선보인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제공
또한 저개발 국가의 지속가능성을 지원하는 공정무역 방식으로 수입된 유기농 바나나와 올가에서 인증한 유기 농산물 명장이 재배한 고품질의 유기 농산물 마이스터 감귤과 배, 딸기 등도 판매된다.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적인 농법으로 재배된 무농약 인증 야채류도 선보인다. 

‘호박고구마(친환경 10kg)’, ‘꿀고구마(친환경 10kg)’ 등 겨울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고구마부터, 당근, 양파, 파프리카, 고추 등 다양한 식재료를 올가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소비자들이 안심하여 믿고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사육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위생과 동물복지를 고려한 올가의 동물복지제도 기준에 맞춘 축산물과 지속가능한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인 ASC 및 MSC 인증 수산물 제품도 마련됐다. 올가는 국내 유통사 최초로 ASC/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을 도입하며 지속가능 식품을 선도해오고 있다. 

또한 최근 확산되고 있는 환경과 동물을 생각하는 윤리적 가치 소비 트렌드에 맞게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함박스테이크와 베지볼 등도 함께 선보인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올가만의 자체 PB제품을 판매하는 코너도 준비됐다. 

올가 PB제품은 엄선한 최상의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고 가공 과정을 최소화해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으며, 잔류농약 검사, 중금속 검사 등 다양한 품질 확인 검사를 통해 안전성과 품질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올가 오리지널 콘팝칩’, ‘유기농 블루베리잼 270g’ 등 평소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 선별해 제공한다. 또한 재생 종이와 자연 폐기가 가능한 바이오메스 소재의 비닐로 포장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ZERO유기농호두100g’, ‘ZERO유기농구운아몬드100g’ 등 제로웨이스트 견과류와 ‘우리애들 처음소금 100g’, ‘애간장 소스 180ml’ 등 영유아와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키즈 전문 브랜드 올가맘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조영규 영업2팀장은 “올가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높아지는 소비자 관심도를 반영, 국내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안전먹거리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며 “올가는 로하스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있는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무지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올가만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문화를 널리 알려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