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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이 다했다"… LG생건, 3Q 영업익 3423억원(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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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올해 3분기 3423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뷰티(화장품)'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0.2% 감소한 1조267억원, 영업이익은 9.0% 증가한 2154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 비중이 가장 큰 뷰티 사업은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매출 기회손실이 가장 큰 사업이었으나 럭셔리 화장품 비중이 증가하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에이치디비(생활용품)'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1% 증가한 5400억원, 영업이익은 4.7% 감소한 63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로 인한 역기저 효과와 가파른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 개선이 어려웠지만 ‘히말라야핑크솔트’, ‘피지오겔’, ‘자연퐁’ 등 주요 브랜드들의 선전으로 매출 성장을 이뤘다.

'리프레시먼트(음료)'사업의 3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1% 증가한 4,437억원, 영업이익은 0.1% 증가한 632억원을 달성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확산과 글로벌 공급망 쇼크,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여러 악재로 인해 경영환경 악화가 불가피했다"며 "중국의 광군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4분기에 진행될 대규모 글로벌 쇼핑 행사를 앞둔 시점에서 심화된 수출입 물류 대란으로 일부 매출 기회손실이 발생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감소했지만, 럭셔리 화장품과 프리미엄 제품군 비중 확대로 수익성은 개선됐다"고 말했다.

3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8% 성장한 1조2105억원, 영업이익은 0.4% 감소한 1712억원을 달성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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