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상품 파인더 탑재한 '다찾다' 쇼핑몰 검색엔진 출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대표 김기록)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동종업계 최초로 포털사이트와 동일한 성능의 쇼핑검색 파인더가 탑재된 ‘다찾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을 정식 출시했다. 프리미엄 전 상점에 적용 완료했다.

쇼핑 검색 파인더는 현재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옵션 및 스타일별 등 고객이 선택하고 상품을 검색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쇼핑 검색 서비스로 메이크샵 플랫폼 상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보다 상세한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메이크샵의 '다찾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은 전문몰과 소호상점에게 본인 상점 특성 및 최신 쇼핑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쇼핑몰 검색엔진 도입시 수천만원의 비용이 들어가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쇼핑몰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

쇼핑몰 전용 검색엔진은 메이크샵의 오래된 숙원사업이자 주요 경쟁사도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로 쇼핑몰 특성에 맞게 고도화됐다. 메이크샵과 가격비교 전문업체 에누리 가격비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AI(인공지능) 기반의 쇼핑몰 검색엔진이며 단순한 동일 단어 검색 기능을 넘어 형태소 분석 및 검색어 사전을 기반으로 100% 진정한 검색을 지원한다.

유사어 검색(레오파드→호피), 자동 영문 검색(버클→buckle), 같은분류 검색(양고기→양갈비, 양꼬치)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수천 개의 상품 키워드를 등록하려 할 때 기존 검색엔진의 경우 평균 3~4시간의 소요시간은 물론 반영시기까지 검색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했지만 ‘다찾다’는 몇 분만에 키워드 등록과 함께 동시 검색이 가능하다.

또 ‘다찾다’ 검색엔진은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기술적 검증까지 완료했으며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상품 검색시 0.5초이내에 원하는 상품의 응답을 지원한다.

앞으로 코리아센터는 ‘다찾다’ 검색엔진을 메이크샵 외 이커머스 쇼핑몰 전반을 대상으로 무료 지원을 확대함과 동시에 독자적인 ‘다찾다’ 검색엔진을 기반으로하는 사업모델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는 “쇼핑몰 특성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다찾다’는 쇼핑몰 업계 최고의 검색엔진이다"면서 "앞으로도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 상점들의 매출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