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장수 브랜드에는 이유가 있다!” … 보드람치킨 20년, 장수 비결은 전문성과 상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보드람씨앤알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보드람치킨이 17일 창립 20주년을 맞았다. 지난 2001년 수제치킨의 명가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설립된 보드람치킨은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 후라이드 치킨으로 오랜 기간 매니아 층에게 사랑받으며 성장해왔다. 

경쟁이 치열한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보드람치킨이 20년 전통의 장수 치킨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었던 배경은 후라이드 치킨에 대한 전문성과 가맹점과의 협력을 통한 상생 경영 덕분이다.


◆ 후라이드 치킨에 대한 전문성



보드람치킨의 대체 불가한 맛은 장수 프랜차이즈의 성장 배경으로 손꼽힌다.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 후라이드 치킨은 지나칠 수 없는 향기와 독보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100% 국내산 냉장육과 35일산 영계만 취급해 육질이 부드럽고 향긋하다.

치킨의 맛을 좌우하는 염지에도 비법이 있다. 20여가지 신선 채소를 갈아 만든 천연 양념에 신선한 닭고기를 직접 재워 72시간 동안 속양념을 한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숙성 과정을 통해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다.

보드람치킨은 조리과정도 남다르다. 압력 전용 튀김기를 사용해 1차 초벌 후, 2차 재벌하는 형식이다. 초벌에 재벌로 두 번 나눠서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 가맹점에게 염지 및 손질 작업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본사 교육만 이수하면 누구나 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20년 장수의 이유, 상생경영에 앞장서다



보드람치킨은 무분별한 가맹점 늘리기보다는 건전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가맹점과의 동반성장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가맹점의 상권을 보장하기 위해 보다 넓은 영업지역을 보장하고 직배송 유통시스템을 통해 신선육과 전용 파우더 등을 각 가맹점에 착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이러한 상생경영 결과 보드람치킨은 10년 이상 장수 가맹점 비율 67%를 기록했다. 이 중 15년 이상 장수 가맹점 비율은 40%로 본사와 가맹점주간 신뢰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드람치킨은 현재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충청, 강원 등 170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진짜 후라이드’라는 컨셉으로 후라이드 치킨의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며 웹·모바일 홈페이지 오픈과 버스 외부광고 캠페인, SNS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보드람치킨은 창업자금 마련, 점포 선정 등 현실적인 문제들로 고민하는 예비 가맹점주를 위한 창업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프로모션은 올해 말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신규 가맹계약을 체결한 점주에게 가맹비 50% 감면, 로열티 면제 혜택 등을 제공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