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한국형 프리미엄 요양원 ‘아모르파티’가 K-실버케어 시대를 열고 있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한국이 만들면 세계 표준이 된다? 최소한 문화에서만은 그런 것 같다. 이제 한류는 아시아만의 대세가 아니라 전 세계적인 대세로 확산돼 나가고 있다. ‘오징어게임’이 에미상 유력 후보라는 언급이 외신을 통해 이어지고 있고, 영화 ‘기생충’은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했다. 

‘강남스타일’이 불 지핀 K-팝은 ‘BTS’의 빌보드 석권에 이어 ‘블랙핑크’의 인기도 그에 못지않게 전 세계적으로 확산돼 나가는 중이다. 그야말로 글로벌 K대중문화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는 것이다. 이제 세계인들은 한국에서 또 뭐가 나올까 예의 주시하고 있을 정도다.

영국, 프랑스 등 유럽에서도 한국 음식, 패션, 뷰티, 음악에 이어 한국어까지 흔하게 접할 수 있고, 김치, 고추장, 쌈장 등과 반조리 한국 식품 인기도 높다. 세계의 심장 뉴욕에서도 한식과 한국 브랜드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니 더 이상 언급할 필요가 없다.

기생충, 오징어게임은 특별한 내용이 아니다. 강자와 약자가 평등하게 살아야 한다는 인류 보편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을 뿐이다. 인간 내면의 악은 결코 승리하지 못한다는 교훈을 주면서 말이다. BTS에 왜 전 세계 청년들이 열광하고 있는가? 그것 역시 평화와 평등, 할 수 있다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문화의 뿌리는 바로 서로 간에 흐르는 끈끈한 정이다. 이러한 정서를 기본으로 하여 최근 한국형 K-실버케어 요양원이 등장했다. ‘문화가 있는’ 프리미엄 실버케어 요양원 아모르파티가 그 주인공이다. 

서구 선진국 요양원이 시설 우위 위주로 차별화 돼 있다면, 일본 요양원은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편의성과 건강 및 위생 관리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비해 K-요양원 아모르파티는 서구와 일본의 장점을 살리고 추가로 한국인 고유의 정서인 가족 문화, 정의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 돼 있다.

최첨단 시설로는 인지 및 재활 시설과 프로그램, 호텔급의 시설과 공간을 마련한 침실, 카페식 휴게실 등을 갖췄다.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 위생 관리를 위해 일본에서 인기 있는 자동욕조장치인 ‘뚜띠’를 수입해 수시로 어르신 목욕을 시켜드릴 수 있다. 

의료보건 서비스는 예방접종, 건강검진, 기본응급처치, 건강상담, 병원연계지원 등 어르신들에 가장 중요한 의료와 보건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24시간 간호센터 운영과 더불어 어르신들의 개별적인 건강상태를 데이터화하여 건강관리, 안전한 약물관리, 가족상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한 분 한 분의 건강을 세심하게 지켜드리기 위해 케어하고 있다. 

응급처치 및 협력진료병원으로의 응급후송 등 응급상황에 대한 시스템을 구축하여 응급상황 시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의 정의 문화와 부모 자식 간의 효의 가족 문화를 적절하게 가미했다. 입소 어르신들은 매일 동료들과 함께 ‘편백나무 불가마 저온찜질방’에서 천연 항균 물질 피톤치드의 향으로 휴식을 취하고, 정상 체온을 유지할 수 있다. 

고급스런 분위기로 디자인된 ‘청담동 미용실’에서 파마와 손톱손질을 받으며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기분전환과 심리적, 정서적 만족감을 증진시킨다. ‘피카디리 극장’에서는 동료와 가족과 함께 영화를 보면서 옛 추억을 되살릴 수 있다.

일일 프로그램과 월간 문화행사 프로그램은 어르신 각자의 니즈에 맞게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여가 프로그램은 알찬 내용의 노래교실, 연주교실, 캘리그라피, 문화동호회, 음악감상, 영화감상, 바둑 등 여가를 위한 문화 프로그램이다. 

물론 가족들도 원하면 함께 참가할 수 있는데, 가족들이 부모님과 함께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 점을 감안하여 가족들이 손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부모님 방문이 자식들의 짐이나 의무감이 아닌, 부모님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아모르파티의 숨은 가치가 내포돼 있는 것이다.

아모르파티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자연풍광이 수려한 입지에 하나 둘 입점하고 있다. 앞으로 지방으로도 진출하여 선진국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요양원으로 발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인기 가수 김연자 씨를 광고모델로 선정했고, 드라마 PPL 등 방송광고에도 적극 투자하고 있다.
아모르파티 제공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