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세븐일레븐, 교촌치킨과 손잡고 수제맥주 '교촌치맥' 단독 선봬

올 수제맥주 매출 전년대비 228.0% 증가... 상품 구색도 지난해보다 2배 확대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과 손잡고 수제맥주 '교촌치맥'을 선보인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 수제맥주는 지난해부터 혼술, 홈술 트렌드에 힘입어 큰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 1월부터 10월 12일까지 전체 맥주 매출이 23.5% 늘어난 가운데 수제맥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8.0%로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제맥주 품목 수도 지난해보다 약 2배 늘어난 20여 종에 달한다. 

이에 힘입어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과 손잡고 수제맥주 '교촌치맥'을 선보인다.

교촌치맥은 일명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로 치킨과 가장 잘 어울리는 푸드페어링 컨셉으로 개발된 상품이다. 보리맥아와 밀맥아로 만든 정통 위트에일 맥주로 오렌지껍질, 고수씨앗 등을 활용해 풍부한 시트러스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치킨의 기름진 맛을 잡아줄 수 있도록 기존 맥주보다 탄산감을 높여 청량한 맛을 강조했다. 알코올 도수는 5.3%다.

교촌치맥은 맥주 레시피부터 디자인까지 5개월 동안 양사가 협업해 개발한 맥주다. 제조는 지난 5월 교촌치킨이 인수한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이 맡았으며 세븐일레븐은 교촌치킨과 함께 레시피와 패키지 디자인에 참여했다. 

패키지에는 '치맥'이라는 두 글자를 강조해 치킨과 잘 어울리는 수제맥주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교촌치킨 1호점 일러스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해 전통성을 강조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치맥은 고유명사로 불러도 될 만큼 국민 야식을 대표하는 조합으로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기려는 소비자들에게 교촌치맥 맥주가 뜨거운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편의점 시장에서 차별화 상품인 수제맥주의 가치가 높은 상태인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은 개성 넘치는 차별화 수제맥주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수제맥주 라인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말 배달의민족과 콜라보해 선보였던 '캬맥주'는 초도 물량 25만개가 출시 보름만에 조기 소진될 만큼 인기가 높았다.
손민정 smins2@mt.co.kr  | 

안녕하세요. 산업부 유통팀 손민정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