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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코로나가 바꾼 전시 풍경… "메타버스에서 조각상 관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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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이 오프라인 공간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전시 체험 공간’을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스페이스원 모카가든' 전경./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오프라인 공간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전시 체험 공간’을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고객들이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종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Hyundai Museum of Kids’ Books and Art)’은 메타버스 플랫폼 ‘히든 오더’ 모바일앱을 통해 가상 전시 체험 공간인 ‘메타버스 모카가든’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메타버스 모카가든은 지난해 문을 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위치한 ‘모카가든’에 전시된 작품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 놓은 3차원 가상 공간이다. 

‘모카 가든’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큐레이터들이 기획하고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디자인해 선보인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과 10~20대 젊은 고객들으로부터 사진 찍기 좋은 SNS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오프라인 공간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전시 체험 공간’을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은 사용자가 메타스 공간에서 조각상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메타버스 모카가든에서는 황금빛 귀를 가진 라마(Proud Llama), 한 손에 공을 든 원숭이(Thinking Monkey), 소시지를 얹은 듯한 모자를 쓰고 있는 강아지(Do good dog) 등 7개 조각상을 360도로 관람할 수 있다. 사용자는 조각상과의 대화(퀘스트)를 통해 아이템을 얻는 등 게임 같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채팅창을 통해 동시에 접속한 사용자 간의 소통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카가든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고객들이 시간·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게임처럼 만든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문화·예술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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