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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네치킨, 해외 시장에서 ‘K-치킨’을 알리며 ‘승승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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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해외시장에서 ‘K-치킨’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네네치킨은 2021년 5월에서 9월 사이 빅토리아주에 4개 매장 오픈으로 호주에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네네치킨의 해외 진출은 2012년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호주, 홍콩, 말레이시아, 대만, 중동, 일본, 서캐나다 총 8개국에 해외매장 84개를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만에 2개 매장을 오픈하였고,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매장 1곳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네네치킨의 해외 진출 전략으로는 마스터 프랜차이즈(MF) 방식을 사용했다. 
네네치킨 제공
해외 진출에 따른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사가 현지 기업에 브랜드 사용 권한 및 매장 개설과 사업 운영권을 부여하고, 한국에서 운영하던 방식을 그대로 가져가는 것이 아닌 국가별 문화와 식습관에 맞춰 현지 사업에 맞게 변형한다는 것이다.

특히, 네네치킨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 수 있는 이유에는 현지화 전략을 손꼽을 수 있다. 네네치킨 해외 진출 1호점인 싱가포르 지점은 해외에서 인기 있는 치즈를 활용한 치즈 풀 치킨 핫플레이트(CHEESE PULL CHICKEN HOTPLATE)를 판매 중이다. 

치즈와 치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싱가포르점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최근 오픈한 네네치킨 캐나다 밴쿠버점에서 판매 중인 양념 감자는 치즈 시즈닝의 원조인 네네치킨의 스노윙 시즈닝을 치킨에 활용한 메뉴로 현지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네네치킨은 ‘K-치킨’ 외에도 ‘K-푸드’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일례로 네네치킨 호주점과 말레이시아점에선 외국인이 한국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접목한 김치 버거(KIMCHI BURGERS)와 김치랩(KIMCHEESE WRAP)을 각각 팔고 있다. 

또한, 네네치킨 홍콩점에서는 김치가 포함된 도시락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해외매장에선 사이드메뉴로 김치를 따로 판매하는 등 처음 김치를 접할 때의 거부감을 줄이고 한국 음식을 다양한 형태로 즐기도록 하고 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해외 시장 상황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통해 K-치킨을 알리는 데 앞장설 수 있어 기쁘다”며 “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도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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