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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추석 선물도 비대면 ‘선물하기’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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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올해 추석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하는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었다고 밝혔다.

GS샵이 언택트 추석 선물 수요에 발맞춰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9월 1일부터 8일까지 일평균 취급액은 지난달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주문건수는 15%, 주문고객수는 9% 각각 늘어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으로 추석 선물을 전하는 고객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GS샵 ‘선물하기’ 내에서는 특히 건강식품, 일반식품 카테고리가 인기였다.
GS샵 제공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간편하다. GS샵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며,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 메시지를 기재하고 결제하면 된다.

선물을 받은 고객은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수신된 메시지를 본 후 선물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기입하면 된다. 현재 GS샵은 약 900만개에 달하는 상품을 ‘선물하기’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앞서 GS샵은 고객 중심적인 ‘선물하기’로 거듭나기 위해 고객 1천2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및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편했다. 대상 상품 또한 TV상품 뿐 아니라 구찌, 몽블랑, 토리버치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전면 확대했다.

GS샵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TV건강식품 3개, 총 50만원(누적결제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특별 사은품으로 ‘레꼴뜨 델리카 미니오븐’을 증정한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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