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뉴스온라인 쇼핑몰의 최신 동향, 트랜드 제품등을 소개해 드립니다. 1인기업의 성공키워드가 될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세요"… 유통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돌입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백화점은 6일부터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품목은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8종과 건강식품 60종을 포함해 200개에 달한다./사진제공=롯데백화점
주요 백화점들이 다음달 21일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0) 확산으로 명절을 보내는 방법이 비대면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주요 백화점들은 온라인 전용 상품을 늘리거나 배송·선물하기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을 유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롯데백화점 "건강식품 최대 50% 할인 혜택"


롯데백화점은 6일부터 사전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품목은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8종과 건강식품 60종을 포함해 200개에 달한다.

대표 상품은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와 성명례 장류 명인과 협업한 한우&울릉명이다. 최근 면역력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반영해 건강기능 선물세트도 저렴하게 준비했다. 사전예약 구매시 정상판매 가격보다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당도를 높인 K-신품종인 아리수 사과와 황금배, 신고배 3종을 혼합한 세트는 34%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건강식품 선물세트도 최대 60%를 할인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메이올웨이즈 장건강 더블바이오틱', 'GNC 뷰티콜라겐·석류 제품 4종', '참다한의 홍삼정 프리미엄스틱' 등이다.

와인 및 가공식품 선물세트도 준비해 정상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판매한다. 빠르게 증가하는 홈술 트렌드에 맞춰 엄선한 '프랑스 프리미엄 보르도 세트'와 '이태리 프리미엄 마에스트로 세트' 등이다. 'CJ 스팸 고급유 4호'와 '롯데푸드 로스팜 혼합 특호'도 준비했다.


신세계백화점 "상대방 주소 없이도 선물 가능"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총 22일간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판매 품목은 지난해 추석보다 60여 품목이 늘어난 총 350가지다./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예약 판매에 나선다. 판매 품목은 지난해 추석보다 60여 품목이 늘어나 총 350가지다.  

명절 최고 인기 상품으로 꼽히는 한우는 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굴비는 최대 20%, 과일 10%, 와인 70%, 건강식품은 최대 70% 가량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는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프리미엄 백화점 상품부터 SSG닷컴 단독 기획세트 '정담'까지 폭넓은 상품을 선공개한다.

휴대폰 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SSG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도 진행한다. 2016년 선보인 SSG닷컴 선물하기 기능은 상대방의 주소가 없어도 식품부터 화장품, 패션잡화 등 SSG닷컴 내 1000만여 종의 상품을 쉽고 빠르게 선물할 수 있도록 개발된 서비스다.


현대백화점 "200여개 인기 세트 최대 30% 할인"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9월 2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지난해와 비교해 전체 품목수를 20% 가량 확대했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약 200여개 인기 세트를 선별해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예약 판매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확대했다. 대표 상품은 1등급 등심 로스·국거리로 구성된 현대 특선 한우 '연'(蓮), 영광 참굴비 '정'(情), 현대명품 사과·배 '매'(梅)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이다.

온라인과 모바일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에서는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한다.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갤러리아백화점 "와인 선물세트 품목 추가"


갤러리아백화점은 9일부터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사진제공=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추석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비대면 문화를 고려해 ▲고가선물세트 ▲와인 ▲가정간편식 중심으로 구성했다. 특히 갤러리아는 고가선물세트 품목 수를 10% 늘렸다. 와인 상품의 경우 지난 추석 대비 와인 선물세트 품목 수를 25% 추가했다.

또 갤러리아 PB브랜드 '고메이494'가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이는 한우미역국과 고기덮밥으로 구성된 가정간편식 한상 차림세트를 신규로 출시했다. 이외에도 ▲환경 보호 테마 선물세트 ▲신선식품 구독권 ▲힐링기프트 ▲친환경 포장물 등을 강화했다.

예약판매 기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평균 10% 할인이 되며 품목별로는 최대 6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한영선 youngsun@mt.co.kr  | 

안녕하세요.머니S 유통 담당 한영선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