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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강원도형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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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강원도'와 협력해 강원도형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플랫폼을 출시했다.

코리아센터의 모바일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화된 마이소호를 기반으로 제작된 '사고팔고'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강원도 도민과 소상공인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전자상거래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플랫폼이다.

강원도 도민이라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마켓을 개설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사고팔고'는 3년안에 3,000개의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가 '강원도'와 협력해 강원도형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 '사고팔고' 플랫폼을 출시했다. (코리아센터 제공)

'사고팔고'는 스마트폰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찍고 곧바로 온라인 마켓에 등록할 수 있다. 카드, 무통장 입금뿐만 아니라, 카톡 등 SNS를 통해 쉽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택배뿐만 아니라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기능을 비롯하여 가입비와 중개수수료, 사용료 모두를 무료로 제공해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웃을 수 있는 온라인 간편 직거래 마켓이다.

현재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사고팔고'를 검색하면 사고팔고 지원포털을 확인할 수 있다. 강원도민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전화 상담 등 '원스톱' 밀착지원으로 온라인 마켓을 잘 모르더라도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마켓을 개설하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강원도는 '사고팔고'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도 진행한다. 우선 사고팔고 지원포털에 온라인 마켓을 개설하면 문자 발송과 QR 홍보물, 택배비 지원에 사용할 수 있는 150,000원 상당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가입비와 중개수수료가 없지만 마켓 운영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소상공인의 자립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다.

또한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교육강사 육성을 비롯하여 온라인 마켓 운영이 처음이거나 고령 등의 이유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가입자에게 전화 및 직접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장소는 농어촌 등 어느 곳이든 가능하며 장소 마련이 어려운 경우 에듀버스(Edubus)를 활용해 이동형 교육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지속가능한 서비스 모델 확장으로 기존 정보화마을을 활용한 지역별 전자상거래 거점 센터를 조성한다. 전자상거래 거점 센터는 농·특산물 상품 콘텐츠 개발, 주문 상품 취합 및 배송, 전자상거래 플랫폼 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영세 소상공인의 힘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사고팔고'는 온라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간편 온라인 플랫폼으로 코로나19로 힘든 강원도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되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도 대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면서 "기존 쇼핑몰과의 차별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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