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이슈·트랜드비자트랜드와 최근업계이슈를 심층분석 소개합니다.

아이스 커피, 이제 열대야까지 책임진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습도 높은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여름 더위를 식히는 얼음, 아이스크림, 아이스 음료와 같은 시원한 식음료가 인기다. 그 중에서도 아이스 커피는 커피의 향과 맛을 차갑게 즐길 수 있어 여름 음료의 대표 주자로 잡고 있다. 열대야에 힘든 사람들에게 아이스커피는 양날의 검이자 떨치기 힘든 유혹이다. 잠시나마더위를 식히며 커피를 즐길 수 있지만, 함유된 카페인이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좌상단 시계방향): 코카-콜라사 조지아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흑당 콜드브루’, 엔제리너스 ‘듀얼브루 디카페인’,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커피믹스’, 쟈뎅 ‘시그니처 디카페인 블랙 1.1L’, 풀무원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

이에 따라, 식음료 및 프랜차이즈 업계는 최근, 저녁과 밤에도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및 마트에서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RTD 커피를 비롯해, 커피 프랜차이즈 음료, 집이나 회사, 캠핑에서 즐길 수 있는 커피믹스까지 다양하다.


◆ 귀리를 더해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매력적인,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



조지아는 최근 여름철 카페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에 귀리의 고소한 풍미를 담은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를 출시했다. 

조지아 크래프트 디카페인 오트라떼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마실 수 있는 디카페인 RTD 커피다. 커피의 풍부한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목 넘김, 고소한 곡물의 맛의 조화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시원한 냉장 음료로 여름에 즐기기에 제격이다. 패키지에는 귀리의 모양이 더해졌고 은은한 브라운 계열을 활용해 라떼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한 손에 잡기 좋은 370㎖ 페트 제품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 흑당의 진한 단맛이 더해진 디카페인 커피!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흑당 콜드브루’



달콤한 음료로 스트레스를 달래려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이디야커피는 흑당의 달콤한 맛에 콜드브루의 깊고 진한 풍미를 더한 ‘디카페인 흑당 콜드브루’를 출시했다. 카페인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의 위한 디카페인 옵션을 추가한 음료로 카페인에 예민한 고객은 물론 남녀노소 흑당 음료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선택권을 넓혔다.


◆ 디카페인으로 즐기는 듀얼브루, 엔제리너스 ‘듀얼브루 디카페인’



카페인 성분을 최소화하고 커피 고유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카페인 듀얼브루 커피 ‘엔제리너스, 디카페인’. 듀얼브루는 뜨거운 물에 빠르게 추출하는 핫 브루와 찬물에 긴 시간 동안 추출하는 콜드브루를 결합한 방식이다. 핫 브루에서 느낄 수 있는 첫 맛의 풍부함과 콜드브루에서 느낄 수 있는 부드럽고 깔끔한 끝 맛을 모두 살렸다. ‘듀얼브루 디카페인 아메리카노’와 우유가 들어간 ‘듀얼브루 디카페인 카페라떼’를 포함해 4종으로 출시됐다.


◆ 스틱으로 즐기는 디카페인 커피믹스, 롯데네슬레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커피믹스’



스틱형 커피는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어, 하루 여러 잔의 커피나 이색 커피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선호도가 높다. 네스카페 수프리모 디카페인 커피믹스는 오직 물로만 카페인을 추출하는 워터 디카페인 기술을 적용해 보다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디카페인 제품으로 카페인 부담을 줄였으며,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 부드러운 크리머와 적당한 단맛의 조화로움은 그대로 느낄 수 있다.


◆ 대용량으로 즐기는 디카페인 커피, 쟈뎅 ‘시그니처 디카페인 블랙 1.1L’



쟈뎅의 디카페인 블랙 1.1ℓ는 생두에서 카페인만을 제거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많은 양의 디카페인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실속형 커피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크 로스팅으로 구운 너트류의 고소한 커피 풍미와 단맛이 특징이다. 쟈뎅만의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로스팅, 분쇄, 추출해 보다 깊고 풍부한 원두의 맛을 즐길 수 있다.


◆ 커피 맛 단백질 음료로 건강을 챙기다! 풀무원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



단백질 충전을 하면서 카페인을 즐기고 싶다면 ‘풀무원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로 간편하게 즐겨보자. It’s 프로틴은 일상에서 단백질과 칼슘을 간편하고 맛있게 채울 수 있는 콘셉트의 음료로 260㎖ 제품 한 병 기준 15g의 단백질,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이 400㎎ 함유돼 있다.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 ‘디카페인 라떼’는 저지방 단백질 음료로 카페인과 칼로리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연두커피, 콜드블루 스틱 위생관리 철저


커피의 명가 '연두커피 인터내셔날 커피'의 콜드블루 스틱은 수입한 생두를 철저하게 위생관리가 된 시설에서 로스팅 하고 있다. 품질 좋은 생두와 숙련된 로스팅 기술로 볶은 원두커피와 이를 추출한 더치커피, 그리고 각종 커피상품은 각 소매 매장에 공급한다.

'연두커피인터내셔날'에서 선보이고 있는 '콜드브루'는 차가운물로 오랜시간 추출한 커피로 한겨울철에서도 뜨거운 물로 추출한 커피보다 독특한 향으로 오래지속되면서 맛에 좋은 인기제품이다. 유기농 더치커피도 커피전용 정수장치로 비가열UV 살균처리를 통해 믿고 마실수 있다. 연두커피에 대한 커피제품 구매는 연두커피인터내셔날 홈페이지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