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소식각 업체 브랜드별 최신 뉴스와 동향을 전달해 드립니다.

아영FBC 'PB와인' 알파카와인, 초저가 와인 증가속에서 편의점 브랜드 와인으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칠레 VSPT (Vina San Pedro Tarapaca, 이하 '산페드로')사의 대표와인 알파카를 GS25에서 판매중이다. 이로서 알파카 와인은 국내 3대 편의점에 모두 판매되는 와인이 되었다.

아영FBC는 칠레의 산페드로사와 알파카 와인의 유통, 판매 계약 체결 이후 대형마트와 일반 와인샵에서 판매를 시작으로 알파카 와인의 국내 판매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알파카 동물 모양의 시그니처 로고가 인상적인 알파카 와인은 산페드로사의 대표와인 중 하나로 한국을 비롯해 홍콩, 일본을 중심으로 아시아 판매 1위를 기록했을 만큼 아시아에서 사랑받고 있다. 전체 생산량의 94%가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을 정도다.
알파카 와인은 국내 3대 편의점에 모두 판매되는 와인이 되었다. (아영FBC 제공)

GS25에서 판매하는 알파카 카베르네 메를로(Alpaca Cabernet Merlot)는 짙은 루비 레드 색상을 띄며 향긋한 바이올렛 꽃 내음과 라즈베리, 블루베리 같은 베리류 향이 두드러진다. 바닐라, 초콜릿, 오크 터치의 부드러운 아로마가 이어진다. 산뜻한 산도와 엷게느껴지는 탄닌이 더해져 지속적으로 좋은 균형감을 보여준다

아영FBC 노현우 영업/마케팅 총괄상무는 “알파카 와인의GS25 판매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와인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알파카 와인을 접할 수 있게되어 판매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판매 채널 확대 뿐만 아니라 알파카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홍보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팔로우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알파카 카베르네 메를로는 GS25에서 1병(750ml)에 1만원대에 판매된다. 와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영FBC 블로그와 GS와인2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강동완 enterfn@mt.co.kr  | twitter facebook  |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 '머니S' 편집국 선임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 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