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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中 하이난성 진출… "코로나19 돌파구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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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세점 서울점 전경 /사진=뉴스1
신라면세점이 면세업계 최대 시장인 중국 진출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나선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1일 중국 하이난성 하이요우면세점과 양국 면세점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로 신라면세점과 하이요우면세점은 추후 합작사 설립을 통해 상품 소싱, 시장 개발, 인적자원 교류, 상품 공동개발 등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이난성 하이요우면세점은 지난해 하이난관광투자발전공사의 자회사로 설립된 9만5000㎡ 규모의 시내 면세점이다. 쇼핑은 물론 외식·엔터테인먼트 요소까지 아우르는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로 5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3년부터 해외 사업 비중을 늘리면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다. 2013년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에 한국 기업 최초로 해외 매장을 오픈했고 2014년 마카오공항 면세점, 2017년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 화장품·향수 매장을 열며 아시아 3대 공항에서 면세점을 동시에 운영하는 성과를 거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MOU는 코로나19 위기 속 급성장하는 중국 시장, 특히 하이난 진출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면세점 시장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지웅 jway0910@mt.co.kr  | 

머니S 산업1팀 최지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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